로제 잡아라, 방송·시상식 러브콜 봇물…블랙핑크 화력 그 이상[TEN피플]

최지예 2024. 11. 14. 2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로제를 향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미국에서 새 앨범 작업을 비롯해 선공개곡 '아파트'(APT.) 프로모션 활동에 매진해 왔던 로제는 귀국해 쏟아지는 러브콜을 받으며 전방위적 스케줄을 소화 중이다.

로제는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APT.)로 빌보드 '핫100' 8위에 등극, K팝 여성 솔로 가수 중 최고 자리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그룹 블랙핑크 로제를 향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미국에서 새 앨범 작업을 비롯해 선공개곡 '아파트'(APT.) 프로모션 활동에 매진해 왔던 로제는 귀국해 쏟아지는 러브콜을 받으며 전방위적 스케줄을 소화 중이다. 

최근 방송 연예가는 로제 섭외 및 협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핫한 예능프로그램을 비롯해 음악 시상식, 광고 업계 등은 앞다퉈 '로제 잡기'에 혈안이다. 한 연예 관계자는 텐아시아에 "방송사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광고와 화보, 유튜브 채널 등에서 로제 섭외에 공을 들이고 있다"며 "로제는 최근 방송 연예가서 가장 핫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로제의 주가가 치솟은 배경에는 '아파트'를 빼놓을 수 없다. 로제는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APT.)로 빌보드 '핫100' 8위에 등극, K팝 여성 솔로 가수 중 최고 자리에 올랐다. 앞서 로제는 자신의 솔로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를 통해 '핫100' 70위로 최고 기록을 찍었는데, 이보다 무려 62계단 오른 성적을 낸 것이다. 이는 블랙핑크가 그룹으로도 닿지 못한 성적이라 의미를 더한다.

로제는 한국적인 놀이 문화에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결합된 '아파트'를 통해 글로벌 흥행을 이뤄냈다. 따라부르기 쉽고 중독성이 높은 '아파트'는 전 세계적으로 흥행했고, 수많은 패러디도 양산했다. 

사진=로제 '아파트' 뮤직비디오 갈무리
사진=로제 SNS

'아파트'의 글로벌 흥행 속 로제는 국내 팬들을 향한 인사와 소통을 잊지 않았다. 오는 12월6일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둔 로제는 최근까지 음악 작업에 몰두하다 국내 팬들을 만나기 위해 지난 12일 귀국했다. 로제는 가장 첫 스케줄로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을 선택했다. 13일 완료된 녹화에서 로제는 '아파트' 글로벌 흥행 소감을 비롯해 블랙핑크로서 월드스타 반열에 들게 된 과정 등을 밝혔다고 전해진다.

이어 로제는 KBS 2TV '더 시즌즈-이영지의 레인보우'(이하 '더 시즌즈')에 출연을 확정, 특별한 무대를 준비 중이다. 녹화는 차주 진행될 예정으로, 로제가 '더 시즌즈'를 통해 어떤 무대와 이야기를 들려줄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로제 SNS

이밖에 로제는 오는 23일 예정된 '2024 마마 어워즈'(이하 '2024 MAMA')에도 출연한다. 특히, '아파트'를 통해 찰떡 호흡을 발휘한 팝가수 브루노 마스가 출연을 논의 중이라 전 세계 이목이 쏠린다. '2024 MAMA' 외에도 연말과 연초 예정된 각종 시상식에서도 로제를 향해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