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북 주간 아파트 매매가 0.01%↑ 외
[KBS 청주]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보면 지난 11일 기준, 충북의 아파트 매매 가격은 일 주일 전보다 0.01% 올라 상승폭을 유지했습니다.
같은 기간, 충북의 아파트 전세 가격은 0.04% 올라 한 주 전보다 상승폭이 커졌습니다.
보은·영동서 이웃돕기 쌀 기부 잇따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기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보은군은 2017년부터 해마다 직접 지은 쌀을 기부한 보은읍의 박장석, 이재익 씨가 올해도 600만 원 상당의 햅쌀을 기탁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영동군 학산면 새마을협의회는 지역 축제 수익금으로 20kg 쌀 34포대를 구매해 마을 경로당에 전달했습니다.
보은 대표 쌀 품종 선발 평가회
보은을 대표하는 재배 쌀 품종을 선발하기 위한 식미 평가회가 오늘 열렸습니다.
참석자들은 지난해 우수 평가를 받은 품종과 충북농업기술원의 실증 재배종 등 4가지 쌀의 밥맛 등을 비교 평가했습니다.
보은군은 식미 평가 결과와 지역 재배 적응성 시험 등을 종합한 뒤 대표 품종을 정해 지역 특화 쌀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충북교육도서관, 선물책 프로그램 운영
충북교육도서관이 또래 친구가 편지와 책 선물을 주고 받는 독서 프로그램, '아주 특별한 선물책'을 운영합니다.
참여 대상은 충북교육청 통합도서관에 가입한 중·고등학생으로 신청자와 선물을 받는 대상의 나이가 같아야 합니다.
희망 학생은 오는 25일까지 온라인 유레카 설문조사 링크에 신청하면 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차문 안 열려서…” 테슬라 잇따른 화재 사망 사고, 왜? [이런뉴스]
- [단독] ‘부하직원 성폭력’ 혐의 ‘김가네’ 회장, 횡령 혐의 추가 입건
- [지스타2024] 5년 만에 출격한 SOOP…‘최애 스트리머’ 뚝딱 만드는 AI 공개
- 지하주차장서 ‘충전 중’ 벤츠 전기차 화재…“국내산 배터리” [지금뉴스]
- 기도에 임플란트 부속품이…부산서 제주까지 날아와 수술
- ‘막내 매니저’를 다그친 김호중…“죄책감 있는지 의문”
- 임대아파트 14만 가구에 ‘부실 월패드’ 설치, LH…일부만 교체?
- ‘우루과이서 총기살해’ 80대 남성, 24년만에 한국 법정 섰다
- 대홍수 피해 스페인, 2주만에 또 폭우…최고 경보 발령 [이런뉴스]
- [영상] ‘최악 스모그’ 몸살 앓는 뉴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