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원주환경청, 야생조류 폐사체 적극 신고 요청 외

KBS 지역국 2024. 11. 14. 19: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원주지방환경청이 겨울철 철새 도래기를 맞아 조류인플루엔자 AI 확산 방지를 위해 야생 조류 폐사체 발견 시 적극적인 신고를 요청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이른 지난달(10월)부터 전국에서 야생조류 AI가 발생하는 등 확산 위험이 심각하다며, 가금농장 종사자는 겨울 철새와 접촉이 쉬운 하천 등의 출입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평창서 ‘나라 사랑 음악회’ 열려…애국정신 기려

제11회 나라 사랑 음악회가 오늘(14일) 평창군 전통민속상설공연장에서 열렸습니다.

음악회에는 국가 유공자와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평창문화원 민속예술단의 사물놀이와 한국무용 예술단의 공연 등을 즐겼습니다.

이번 음악회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 유공자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횡성향교, 2024년 전통 기로연 개최

2024년 전통 기로연 행사가 오늘(14일) 횡성향교 웨딩홀에서 열렸습니다.

이 행사에는 유림과 지역 주민 등 1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문묘 향배와 효자 효부 시상, 공연 등이 진행됐습니다.

기로연은 조선시대 태조부터 70살 이상 문신들을 예우하기 위해 베풀던 잔치에서 유래했습니다.

원주시 민원 상담 콜센터 고객만족도 98.5%

원주시 민원 상담 콜센터에 대한 올해 하반기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종합 만족도가 98.5%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신속도와 이해도 등 6개 문항에서는 모두 97% 이상을 받았습니다.

원주시는 다만, 상담사 연결 대기 시간이 길다는 불편 사항에 대해선 개선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