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잘 하길래…' 텍사스, 트리플 A '무경험' 투수와 메이저리그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텍사스 구단이 마이너리그 트리플 A 경험도 없는 무명투수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어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지역언론 '달라스 모닝뉴스'는 14일(한국시간) "텍사스가 마이너리그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취득한 불펜투수 루이스 커벨로(24)로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애리조나(美) 이상희 기자) 텍사스 구단이 마이너리그 트리플 A 경험도 없는 무명투수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어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지역언론 '달라스 모닝뉴스'는 14일(한국시간) "텍사스가 마이너리그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취득한 불펜투수 루이스 커벨로(24)로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텍사스 구단도 보도자료를 통해 "텍사스는 14일 FA 오른손 투수 루이스 커벨로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었다"며 "커벨로는 지난달 24세가 됐고, 메이저리그 데뷔를 바라보게 됐다"고 밝혔다.
텍사스는 "계약직 후 커벨로를 메이저리그 40인 명단에 포함시켰으며 현재 텍사스 구단 40인 로스터에는 총 37명이 있다"고 전했다.
남미국가 베네수엘라 출신인 커벨로는 지난 2018년 국제 FA 계약을 통해 시애틀과 계약하며 미국에 진출했다.
프로 첫 해 시애틀 구단 산하 마이너리그 루키레벨에 배당된 그는 총 9경기(선발 3회)에 등판해 4승 2패 평균자책점 1.17의 호투를 펼쳤다. 총 30과 2/3이닝을 던졌다. 이 기간 볼넷은 단 4개만 허용한 반면 탈삼진은 22개나 솎아냈을 만큼 위력적이었다.
커벨로는 이후 마이너리그 싱글 A, 싱글 A 하이를 거쳐 올해는 더블 A에서 뛰었다. 총 49경기에 등판한 그는 4승 무패 평균자책점 2.57의 호투를 펼쳤다. 볼넷은 18개를 허용했지만 탈삼진은 무려 78개나 잡아냈을 만큼 위력적이었다.
그는 더블 A에서 홀드 14개로 1위, 최다등판 부문 2위, 이닝당주자허용율(WHIP) 부문 3위(0.86), 평균자책점 11위 등 투수지표 대부분에서 상위에 랭크될 만큼 좋은 활약을 펼쳤다.
올 시즌을 끝으로 마이너리그 FA 자격을 취득했지만 원 소속팀 시애틀은 커벨로를 잡지 않았다. 그가 보여준 마이너리그 성적을 볼 때 아직 메이저리그에 데뷔하지 않은 것도 이해하기 쉽지 않지만 이런 그를 FA로 풀어준 것도 '왜?'라는 의문부호가 남을 만큼 이례적이다.
텍사스가 커벨로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은 만큼 내년 스프링캠프에서 난조만 보이지 않는다면 그의 빅리그 데뷔는 이제 시간 문제일 뿐이다.
시애틀에서 만개하지 못한 유망주를 텍사스가 어떻게 살려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MHN스포츠 DB, 시애틀 구단 홍보팀 제공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동계스포츠 메달리스트, 여친과의 성관계 영상 공유 논란 '협회 조사 착수'…선수 측 "전
- 김호중, 결국 징역형 받고 '한숨' 푹..."죄책감 가졌는지 의문" - MHNsports / MHN스포츠
- 공유가 이럴 줄이야...전부인 통해 현부인과 기간제 결혼 "당신이 필요해요" (트렁크) - MHNsports / M
- 가혹한 3연속 '김가영전' 성사됐다! 조예은, 이번에는 64강 문턱 넘나 - MHNsports / MHN스포츠
- '레전드들의 만남' T1 페이커, 손흥민 복귀전 토트넘 경기 직관..."초대해줘서 고마워요!" - MHNsports
- 나나, 입은거야 벗은거야 '옷 대신 입은 섹시' - MHNsports / MHN스포츠
- 뉴진스 다니엘, 영화 속 주인공이 되다...'우아한 매력' 발산 - MHNsports / MHN스포츠
- 중학생 의붓딸 살해 父, 침묵한 母...그날의 진실은 (스모킹 건) - MHNsports / MHN스포츠
- "최민환이 이혼 요구, 지옥 같았다" 율희, 양육권 포기 이유 눈물로 고백 (이제 혼자다) - MHNsports /
-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오연수, 딸을 지키기 위한 충격적 진실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