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2이닝 6실점 '죄송하다' 사과문까지 올린 33세 잠수함…"아쉬움 털어내야"[타이베이 코멘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4일(이하 한국시각) 대만 타이베이 톈무구장에서 만난 고영표(KT 위즈). 전날 패배의 아쉬움이 가시지 않은 모습이었다.
고영표는 13일 타이베이돔에서 펼쳐진 대만과의 2024 WBSC 프리미어12 조별리그 B조 첫 경기에 선발 등판했으나, 2이닝 5안타(2홈런) 6실점하면서 패전 투수가 됐다.
고영표는 이날 경기를 마친 뒤 자신의 SNS에 '팬 분들께'라는 제목의 사과글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대만)=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무슨 말씀을 드려야 할지…"
14일(이하 한국시각) 대만 타이베이 톈무구장에서 만난 고영표(KT 위즈). 전날 패배의 아쉬움이 가시지 않은 모습이었다.
고영표는 13일 타이베이돔에서 펼쳐진 대만과의 2024 WBSC 프리미어12 조별리그 B조 첫 경기에 선발 등판했으나, 2이닝 5안타(2홈런) 6실점하면서 패전 투수가 됐다. 2회말 2사 만루에서 대만 천천웨이에 뿌린 체인지업이 떨어지지 않는 실투가 되면서 우월 만루포로 연결됐고, 린리에 우월 직격 2루타를 내준 뒤 상대한 대만 주장 천제슈엔에 뿌린 직구가 우월 투런포로 연결됐다.
고영표는 이날 경기를 마친 뒤 자신의 SNS에 '팬 분들께'라는 제목의 사과글을 올렸다. 그는 '늦은 시간까지 응원과 격려의 댓글을 남겨주신 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자 글을 올린다'며 '정말 감사하다. 아쉬운 경기 보여드려서 팬분들 그리고 팀 동료들에게 정말 죄송한 마음'이라고 썼다. 이어 '오늘 경기 잊지 않고 계기로 삼아서 좋은 선수로 좋은 투수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고영표는 쿠바전을 앞두고 진행된 팀 훈련을 마친 뒤 국내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응원해주신 분들이 많은데 제가 일일이 답장 해드리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숫자였기에 글을 남기고 싶었다. 감사한 마음을 글로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ABS(자동 투구 판정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는 프리미어12. 심판의 스트라이크존이 변수가 될 것이란 예상은 그대로 들어 맞았다. 1회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았던 공이 2회에 볼이 되기도 했고, 볼이었던 공이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기도. 대표팀 류중일 감독은 "초반에 스트라이크존이 애매했던 감이 있는데, 그러다 보니 고영표도 흔들린 것 같다"고 분석하기도.
고영표는 "핑계를 대고 싶진 않지만, 1회나 2회 모두 아쉬운 판정이 있었다"며 "잘 끊어냈다면 좋았을 텐데 그러지 못한 게 더 아쉽다"고 말했다.
류 감독은 대만전 선발 투수에게 호주전 선발도 맡긴다고 밝힌 상태. 고영표는 "아쉬운 부분은 빨리 잊고 흐름을 찾아야 한다. 몸과 마음 모두 준비를 잘 하겠다"고 다짐했다.
타이베이(대만)=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 성당서 포착...♥비·두 딸과 함께 참석 "꿈꾸던 화목한 가정 …
- 박나래, 방송불가 술버릇 진짜였네..."만취해 상의탈의, 이시언이 발차기…
- [SC이슈] 김병만 변호사 "전처, 정글간 김병만 명의 사망보험 24개 …
- 故송재림, 알고보니 일본인 악질 사생팬에 괴롭힘 당했다…비보에 돌연 계정…
- 전현무 무슨 일? 급노화 비주얼 '충격'..'52세' 최현석이 어려보여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