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온 세상이 이강인이다...유럽 5대 리그 베스트 일레븐+프랑스 리그 공식 이주의 팀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프랑스 리그1에서 선정한 공식 베스트 일레븐에 선정됐다.
이강인이 11라운드 베스트 일레븐에 뽑혔다.
이강인은 리그 공식 베스트 일레븐에 뽑히기 앞서서 각종 축구 통계 매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축구 통계 매체인 후스코어드닷컴에서 선정하는 2024년 11월 2주차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팀에서도 이강인의 이름이 올라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이강인이 프랑스 리그1에서 선정한 공식 베스트 일레븐에 선정됐다.
프랑스 리그 사무국은 14일(한국시각) 공식 SNS를 통해 11라운드 베스트 일레븐을 발표했다. 이강인이 11라운드 베스트 일레븐에 뽑혔다.
뽑힐 수밖에 없는 활약이었다. 파리 생제르맹(PSG)과 앙제의 11라운드 경기에서 이강인은 PSG 이적 후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우측 윙포워드로 오랜만에 익숙한 포지션에서 선발 출장한 이강인은 해당 포지션 주전인 우스망 뎀벨레보다도 훨씬 더 위협적인 능력을 증명해냈다.
첫 번째 골을 넣은 후 4분 뒤 이번에도 좌측에서 PSG의 공격이 이어졌다. 브래들리 바르콜라의 패스를 받은 아센시오가 문전에서 이강인에게 내줬고, 이강인이 이번에도 간결하게 마무리했다. 시즌 6호골을 터트린 이강인은 2022~2023시즌 마요르카에서 달성한 개인 1시즌 최다골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
이강인의 활약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전반 종료 직전 이강인이 우측에서 바르콜라를 향해 택배 크로스를 보내줬다. 바르콜라가 가볍게 헤더로 마무리하면서 PSG는 전반 45분 만에 앙제의 의지를 없애버렸다. 2골 1도움을 기록한 이강인은 이날 경기 최우수급 선수로 인정받아 마땅했다.
이강인은 리그 공식 베스트 일레븐에 뽑히기 앞서서 각종 축구 통계 매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파 스코어에서는 이번 시즌 프랑스 리그에서 평점 10점을 받은 유일한 선수가 됐다.
또 다른 축구 통계 매체인 후스코어드닷컴에서 선정하는 2024년 11월 2주차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팀에서도 이강인의 이름이 올라왔다.
이강인은 모이스 킨(피오렌티나), 오마르 마르무쉬(프랑크푸르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조던 픽포드(에버턴) 등과 함께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팀에 뽑혔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 성당서 포착...♥비·두 딸과 함께 참석 "꿈꾸던 화목한 가정 …
- 박나래, 방송불가 술버릇 진짜였네..."만취해 상의탈의, 이시언이 발차기…
- [SC이슈] 김병만 변호사 "전처, 정글간 김병만 명의 사망보험 24개 …
- 故송재림, 알고보니 일본인 악질 사생팬에 괴롭힘 당했다…비보에 돌연 계정…
- 전현무 무슨 일? 급노화 비주얼 '충격'..'52세' 최현석이 어려보여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