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투약 자수"…김나정 前아나운서, 필로폰 양성반응 '충격'(종합)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마약 투약 의혹에 휩싸인 아나운서 출신 모델 김나정(32)이 한국으로 귀국한 가운데, 마약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SBS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경찰대는 지난 12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김나정을 조사했다.
김나정에 대한 마약류 간이시약 검사 결과 필로폰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김나정에 대한 마약류 정밀 감정도 의뢰한 것으로 전해졌다.
필리핀 마닐라에 체류하던 김나정은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직후 2시간 가량 조사를 받았다. 인천공항경찰단은 김나정을 조사한 내용이 담긴 서류를 조만간 김나정의 주거지 관할 경찰청에 넘길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SBS에 "김나정이 스스로 자신이 위험하다면서 보호해 달라고 요청했다. 귀국하자마자 보호 조치와 함께 마약 투약과 관련한 사실관계를 조사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나정의 마약 투약 의혹은 지난 12일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서 불거졌다. 김나정은 이날 본인 인스타그램에 "마닐라 콘래드호텔입니다.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됐습니다"라고 적었다. "공항도 무서워서 못 가고 택시도 못 타고 있어요. 도와주세요"라고 했다. 함께 올린 사진에는 마닐라의 한 호텔 내부를 찍은 광경이 담겼다.
아울러 김나정은 누군가와 나눈 문자 메시지의 내역을 공개했다. "전화주세요" "연락 좀 주세요" 등의 메시지가 실렸다. 또한 김나정은 "대사관 전화 좀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도움을 긴급 요청한 김나정은 이날 오후 12시 5분 마닐라에서 출발하는 비행기에 탑승 사실을 알렸다.
이후 이날 본인 소셜미디어에 또다른 글을 남겼다. "어젯밤 마닐라발 대한항공 인천행 11시 비행기가 12시 5분으로 늦춰지고 늦은 저녁 공항 직원, 승객, 이미그레이션 모두가 저를 촬영하고 트루먼쇼처럼 마약 운반사태를 피하려고 제가 캐리어와 가진 백들을 모두 버리고 대한항공 타지 않고 다시 나왔다"고 적었다. 이어 "저 비행기 타면 죽는다. 대한민국 제발 도와달라. 제가 필리핀에서 마약 투약한 것을 자수한다"고 덧붙였다.
김나정은 전후 사정에 대해 설명은 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그것을 가지고 저의 과대망상으로 어떤 식으로든 죽어서 갈 것 같아서 비행기를 못 타겠다"며 마약을 언급했다가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하지만 이 게시물은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졌다. 몇몇 누리꾼들은 김나정의 신변에 대해 우려하고, 마약 투약 의혹도 제기했다.
급기야 김나정은 경찰에 고발당했다. 지난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모델 김나정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 작성자인 A씨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서울마포경찰서에 김나정의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마약 투약 및 운반 의혹)'에 대해 수사를 의뢰했다"며 국민신문고의 민원신청 내역을 남겼다.
A씨는 "사회적으로 유명인들의 마약 투약 사례가 증가하면서 이를 모방한 청소년들의 마약 중독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다. 정신적으로 성숙하지 않은 청소년들이 마약을 투약한 유명인들을 모방할 여지가 큰 만큼, 수사 기관에서 유명인들의 마약범죄를 더욱 엄단하여 반면교사로 삼도록 해야 할 것이다"이라고 했다.
한편 김나정은 이화여대 동양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언론홍보영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KBS춘천방송총국에서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케이웨더 기상캐스터, SBCN 아나운서 등으로 활동하며 경력을 쌓았다.
2019년부터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2019 미스 맥심 콘테스트'에서 우승했으며 '맥심(MAXIM)'의 간판 모델로 활약했다. 미스맥심 콘테스트는 남성 월간지 '맥심'의 일반인 모델 대회다. 독자들의 온라인 투표로 맥심의 간판 스타를 선발하는 이벤트다.
김나정은 예능물 '검은 양 게임'(2022)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2024)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지난해에는 채널S 예능물 '진격의 언니들'에 출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