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중일 라인업 수술’ 운명의 쿠바전 선발 공개, ‘대타홈런’ 나승엽 DH 출격→문보경 7번 강등…“홈런 좋지만 끊기면 안 돼” [MK타이베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런도 좋지만 끊기면 안 된다."
류중일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14일 대만 타이베이시 티엔무 야구장에서 2024 WBSC 프리미어12 쿠바와 B조 예선 2차전을 치른다.
2차전 선발 라인업은 어떻게 꾸렸을까.
전날 홈런을 때린 나승엽이 선발 라인업에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런도 좋지만 끊기면 안 된다.”
류중일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14일 대만 타이베이시 티엔무 야구장에서 2024 WBSC 프리미어12 쿠바와 B조 예선 2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전날 대만에 3-6으로 패했다. 믿었던 선발 고영표가 2회 2아웃 이후에 만루홈런과 투런홈런을 맞으며 무너졌다. 최지민(2.2이닝)-곽도규(0.1이닝)-김서현(1이닝)-유영찬(1이닝)-조병현(1이닝)이 올라와 무실점으로 막았지만 승부는 이미 기울어진 뒤였다.
한국은 대만, 쿠바, 일본, 도미니카공화국, 호주와 B조에 속했다. 일본이 전력이 가장 강하다는 가정 하에 4승 1패의 성적으로 도쿄돔 입성을 목표로 세웠는데, 1차전부터 패하면서 가시밭길이 열렸다. 이제 남은 4경기를 모두 잡아야 자력 4강 진출 가능성이 있다.
타선이 터져야 산다. 이날도 지면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한다.
2차전 선발 라인업은 어떻게 꾸렸을까. 1차전에서는 홍창기(좌익수)-송성문(2루수)-김도영(3루수)-윤동희(우익수)-박동원(포수)-문보경(1루수)-김휘집(지명타자)-이주형(중견수)-김주원(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송성문 대신 신민재가 2루수로, 김휘집 대신 나승엽이 지명타자, 김주원 대신 박성한 유격수로 나서며, 이주형이 최원준이 중견수로 나선다. 전날 홈런을 때린 나승엽이 선발 라인업에 포함됐다.
경기 전 류중일 감독은 “타자들 컨디션은 괜찮다. 상대 투수가 좋으면 공략하기 힘들다”라고 말했다.
이날 쿠바의 선발 투수는 리반 모이넬로다. 2017시즌부터 일본프로야구(NPB) 소프트뱅크 호크스에서 활약 중인 그는 통산 331경기 463.1이닝 30승 14패 40세이브 135홀드 평균자책점 1.92를 써낸 좌완투수다. 150km를 훌쩍 넘는 패스트볼이 강점으로 꼽힌다.
류중일 감독은 “몇 개까지 던질지는 모르겠는데 좋더라. 볼도 빠르고, 타자들이 결국에는 쳐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홈런도 좋지만 연결이 잘 되어야 한다. 끊기면 점수 내기 힘들다”라며 “앞서고 있으면 최지민도 대기한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이날 선발은 곽빈이다. 올 시즌 15승 9패 평균자책 4.24를 기록하며 원태인과 함께 2017년 양현종 이후 토종 선수 다승왕에 올랐다.
그러나 곽빈은 큰 무대에서 약하다는 징크스가 있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2경기 2이닝 3실점 평균자책 13.50을 기록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부상으로 나서지 못했다. 2023 APBC에서 5이닝 1실점 호투를 펼쳤지만 이는 연령별 제한이 있는 대회로 성인 국가대표 대회라 보기에 다소 무리가 있다.
[타이베이(대만)=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속계약 해지할 수도”…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 MK스포츠
- 송재림, 39세로 사망…‘해를 품은 달’부터 ‘베르사유의 장미’까지(종합) - MK스포츠
- 블랙핑크 제니, 빈틈없는 몸매로 초미니 드레스 ‘찰떡 소화’ - MK스포츠
- 고민시, 몽환적 매력 폭발! 힙+러블리 스타일 완벽 소화 - MK스포츠
- 지난 시즌 유럽 최고였던 손흥민은 또 발전하고 있다 - MK스포츠
- ‘빛을 형상화한 패턴’ 광주, 라이스프타일 의류 출시 - MK스포츠
- 르브론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NBA 최고령 3연속 트리플 더블 기록 경신 - MK스포츠
- ‘페레스 역전 만루포’ 멕시코, 네덜란드 8-6 격파…A조 대혼돈 [프리미어12] - MK스포츠
- “애매하게 안 넘어간 것 같은데…” 타이베이돔 유일 경험자→행운의 대타 홈런, ‘패승승승승
- 한국프로축구연맹, 20일 K리그 그라운드 개선방안 심포지엄 개최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