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전 홈런’ 나승엽, 6번 DH 출전…신민재·박성한·최원준 나란히 선발-중심타선은 그대로 [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대만전 패배를 잊고 2차전 쿠바와 경기에 돌입한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은 14일 오후 7시(한국시간) 대만 타이베이 톈무구장에서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B조 조별라운드 2차전 쿠바전을 치른다.
류 감독은 "쿠바 선발 모이넬로는 전에도 보고 분석했다. 오늘 다시 봤다. 투구수 몇 개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투수더라. 공도 빠르고, 커브도 좋다. 결국 우리가 쳐야 한다"고 짚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타이베이=김동영 기자]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대만전 패배를 잊고 2차전 쿠바와 경기에 돌입한다.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다. 선발 라인업에도 변화가 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은 14일 오후 7시(한국시간) 대만 타이베이 톈무구장에서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B조 조별라운드 2차전 쿠바전을 치른다.
전날 대만을 만나 3-6으로 졌다. 허무한 완패다. 믿었던 선발 고영표가 2이닝 6실점으로 무너졌다. 타선도 따라가는 힘이 부족했다. 강력한 불펜은 재확인한 경기다. 이날 쿠바를 만난다.
경기에 앞서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테이블 세터에 변화가 있다. 홍창기와 신민재가 나선다. LG 테이블 세터가 대표팀에서 다시 뛴다. 전날은 송성문이 2번으로 나섰으나, 이날은 조정했다.
중심타선은 대만전과 같다. 김도영-윤동희-박동원이 출전한다. 김도영은 ‘명불허전’이다. 박동원도 적시타 하나 터뜨렸다. 윤동희가 힘을 내줘야 한다.
하위타선은 나승엽-문보경-박성한-최원준으로 구성했다. 전날 홈런을 때린 나승엽이 6번에 배치됐다. 감이 좋을 때 이어가면 최상이다. 문보경이 6번에서 7번으로 한 칸 내려왔다.
류중일 감독은 “문보경이 훈련 때는 감이 좋다. 결국 상대 투수 실투를 놓치지 않아야 하는데, 문보경 타석에서는 실투가 좀처럼 안 들어오더라. 안타가 될 수 있는 타구도 호수비에 걸렸다”고 돌아봤다.
박성한과 최원준이 이번 대회 처음으로 나선다. 각각 유격수와 중견수다. 대만전은 유격수 김주원, 중견수 이주형이었으나 이날은 변화를 줬다.
류 감독은 “각 포지션에 선수만 조금 바꿨다”며 “어제 나승엽이 홈런을 쳤지만, 결국 타선이 연결이 잘돼야 한다. 끊기면 다득점이 어렵다“고 설명했다.
선발투수는 곽빈이다. 반드시 호투가 필요한 상황이다. KBO리그 다승왕의 힘을 보여줘야 한다. ‘큰 경기에 약하다’는 꼬리표도 뗄 기회다.
쿠바는 선발 리반 모이넬로가 나온다. 소프트뱅크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투수다. 올시즌 11승, 평균자책점 1.88을 쐈다. 최고 에이스가 한국전에 나선다.
류 감독은 “쿠바 선발 모이넬로는 전에도 보고 분석했다. 오늘 다시 봤다. 투구수 몇 개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투수더라. 공도 빠르고, 커브도 좋다. 결국 우리가 쳐야 한다”고 짚었다.
이로써 이날 한국은 홍창기(좌익수)-신민재(2루수)-김도영(3루수)-윤동희(우익수)-박동원(포수)-나승엽(지명타자)-문보경(1루수)-박성한(유격수)-최원준(중견수)으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격 전라 노출’ 박지현 “몸 잘 만들어보려 노력…배우로서 엄청난 도전” [SS현장]
- 주병진, “13살 연하 호주 변호사는 ‘신의 선물’ 경계심 풀었다” (이젠 사랑)
- 박원숙, 아들 사망 후 애틋한 마음…“손녀에게 더 잘해주고파”(‘같이 삽시다’)
- ‘62억 건물주’ 기안84, 슈트 입고 CEO 변신…“이쪽, 내 체질”(‘기안이쎄오’)
- “죽을 것 같다”…‘미스 맥심’ 김나정, 필리핀서 구조 요청→마약 투약 자수
- 전현무, 고독한 47세 생일 전야 “놀라울 정도로 아무것도 안 해요”(나혼자산다)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삭제 했으나 퍼졌다
- ‘내년 결혼 발표’ 김종민, 깜짝 고백…“좋은 아빠 되고 싶다”(‘신랑수업’)
- 업비트·빗썸, 슈퍼호황에 직원들도 ‘돈방석’…평균 연봉 1억 넘어
- 김충재, ♥정은채 얼마나 자랑스러웠으면…‘정년이’ 인증샷으로 전한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