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수험생들의 꿈을 향한 위대한 첫걸음 응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는 경북청년봉사단, 안동JC, 구미JC 등과 함께 14일 오전 7시부터 도내 수능 시험장을 찾아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경북의 청년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산고등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함께한 탁윤아 경북청년봉사단장은 "어려움 속에서 긴 시간 동안 잘 이겨왔고, 힘들게 준비한 만큼 자신을 믿고 실력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동, 구미, 경산 등 도내 3곳에서 동시 진행...손난로 등 제공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는 경북청년봉사단, 안동JC, 구미JC 등과 함께 14일 오전 7시부터 도내 수능 시험장을 찾아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경북의 청년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안동 성희여자고등학교, 구미 사곡고등학교, 경산고등학교 등 도내 3개 고등학교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경상북도의회 권광택 의원(안동), 김일수 의원(구미), 허복 의원(구미), 박채아 의원(경산) 등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수험생들을 위해 준비된 이번 응원 활동에서는 '수능 대박 나세요!', '끝까지 최선을 다하세요!' 등의 응원 메시지와 함께 손난로, 물티슈, 문구 세트, 음료 등을 제공해 수험생들의 긴장감을 덜어주었다. 특히 물티슈에는 경북청년 대표 홈페이지인 '청년e끌림(경북청렴포털)' QR코드가 인쇄되어 있어, 수험생들에게 경북 청년정책을 홍보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안동 성희여자고등학교에서는 경북도의회 권광택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이 손난로와 물티슈 등을 수험생들에게 나누어 주며 "최선을 다했으니 멋지게 해낼 겁니다! 파이팅!"이라고 응원했고, 한 수험생은 "든든한 응원에 힘입어 수능 잘 보겠습니다!"라고 화답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산고등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함께한 탁윤아 경북청년봉사단장은 "어려움 속에서 긴 시간 동안 잘 이겨왔고, 힘들게 준비한 만큼 자신을 믿고 실력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최정애 경북도 청년정책과장은 "꿈을 향해 달려 온 수험생들을 매년 묵묵히 응원해 온 경북청년봉사단을 비롯한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경상북도는 예비 청년인 수험생들이 졸업 후 우리 지역에서 꿈을 펼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김혜경 '법인카드 유용' 1심 유죄에 "사필귀정"
- "괌으로 원정출산 갔던 아내, 리조트서 숨진 채 발견돼"
- EBS "국어, 작년 수능보다 쉬워…수험생 시간 부족 어려움 줄었을 것"
- 명태균 영장심사 출석…입 굳게 다물고 법정으로
- 지방은행까지 대출 '셧다운' 합류
- 새벽 아파트서 어머니에게 흉기 휘두른 20대 여성 '현행범 체포'
- "법원 앞으로"…전국 민주 진영, '이재명 사수' 총집결
- 자수는 늦더니…'음주 뺑소니' 김호중, 실형 선고에 '즉각 항소'
- '내가 김건희랑 친하다고?'…이영애, 친분설 제기한 유튜버와 화해 거부
- "교수 조롱·난장판…동덕여대 시위, 불법 넘나드는 비문명의 끝" 이기인 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