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손범수, 아이유 친분 과시에 김구라·유세윤 야유…"친해 보이려고 하는 거 싫어" ('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나운서 손범수가 가수 아이유와의 친분을 과시했다.
이날 방송에는 아나운서 손범수, 의사 한상보, 뉴진스님, 방송인 미미미누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김구라는 손범수에게 "손범수 씨가 생각하는 방송 3사의 (바른말을 사용하는 아나운서) 후계자가 누구냐"라며 제2의 우리 말 지킴이 후보자를 물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이민경 기자]
아나운서 손범수가 가수 아이유와의 친분을 과시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투 머치가 온다'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아나운서 손범수, 의사 한상보, 뉴진스님, 방송인 미미미누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손범수는 올바른 말과 올바른 발음 지키기에 앞장선다면서 자신의 일상에서 어떻게 이 부분들을 신경 쓰는지 밝혔다. 그는 "운전하면서 정시 뉴스를 듣는다. 듣다 보면 꼭 아나운서가 틀린 게 귀에 들어온다. 긴 발음을 짧게 발음하거나 짧은 발음을 길게 발음한다. 또 고모음으로 해야 할 걸 저모음으로 한다. 그럼 뉴스 끝나고 아나운서가 나와서 신관에서 본관 지나가는 다리일 때쯤 전화를 한다"라고 털어놨다.
손범수는 자신이 바른 말을 위해 지적한 상대 중 아나운서 김성주도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2014년 소치 올림픽 당시 김성주가 중계 중 "00 선수 승리하길 바라겠습니다"라고 하는 걸 들었다며 "'바라겠습니다'라는 말은 우리 말에 없다. '바랍니다'가 맞다. '바랍니다'의 어원은 '바라다'이다. '바라다'라는 말에 뜻에는 '하겠다'는 의지가 내포되어 있는 단어다"라며 김성주의 말이 왜 틀렸는지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래서 김성주에게 중계방송을 보면서 한국에서 러시아까지 '바라겠습니다는 잘못된 표현 아니겠니?'라고 (문자로) 보냈다. (김성주에게) 5분 안에 시정하겠다는 답장이 왔다. 그 후에는 제대로 하더라"라고 밝혔다.
김구라는 손범수에게 "손범수 씨가 생각하는 방송 3사의 (바른말을 사용하는 아나운서) 후계자가 누구냐"라며 제2의 우리 말 지킴이 후보자를 물었다.
이에 손범수는 "말을 예쁘게 제대로 구사하려고 하는 젊은 친구로 저는 지은이를 꼽는다"라고 밝혔다. '지은이'라는 흔한 이름에 출연진들은 "지은이? 누구죠?"라고 되물었고, 손범수는 뿌듯한 표정으로 "아이유(본명 이지은)"라고 답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그냥 인기 있는 사람 대는 거다. 내가 분명 아나운서 후배라고 물어봤는데"라며 얼굴을 찌푸렸다. 유세윤은 "지은이라고 하면서 친해 보이려고 하는 것도 싫어"라며 맞장구 쳐 웃음을 자아냈다.
손범수는 패널들의 야유에도 아랑곳 않으며 "제가 12년 전 지은이랑 박명수 씨랑 MBC에서 프로그램 '최강연승 퀴즈쇼'를 진행했다"라고 아이유와의 친분을 자랑해 웃음을 더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박나래·기안84, '나혼산' 하차 사태 터지려나…"썸 탄 게 맞다" 핑크빛 기류 인정('나래식')
- 공유♥서현진, 이미 비밀 결혼한 사이…"묘한 매력 느꼈다"('트렁크') | 텐아시아
- [공식] 지드래곤, 12년 만에 경사 터졌다…김이나 손 잡고 MBC 귀환 | 텐아시아
- '왕따설' 함은정, 티아라 시절 비화 풀었다 "마음에 안 들어서…뒤늦은 후회" ('돌싱포맨') | 텐아
- '출산 6개월 만 이혼' 벤, 전 남편 유책 폭로인가…"내가 죽어, 거짓말하면 안 돼" ('이제 혼자다')
- 송승헌, 20년째 변함없는 자연 미남 자부심…박명수 "얼굴에서 광이 나"('할명수') | 텐아시아
- 전현무, 6살 연하 女셰프와 무슨 사이길래…깜짝 생일상까지 "임금님 수라상" ('나혼산') | 텐아시
- '28세' 송민준, '호떡 반쪽 나눠줄 수 있는 남자 트로트 가수' 1위…2위는 태백 [TEN차트] | 텐아시아
- [종합] '35세' 이이경, 결혼 공약 걸었다…"2년 기다린 만큼 확신 있어" ('결혼해YOU') | 텐아시아
- 차다빈, 포즈 장인 크리에이터[TEN포토+]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