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4]하이브IM '아키텍트', "세계관 국한 없는 MMORPG"

한수연 2024. 11. 14. 17: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정 장르나 세계관에 국한하지 않은 자유로운 세계관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만들고 싶었다."

박범진 아쿠아트리 대표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 현장 인터뷰에서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아키텍트)'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아키텍트는 하이브IM이 최초로 준비 중인 신작 MMORPG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범진 사단과 하이브IM의 첫 작품
하이브IM이 아쿠아트리와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을 선보인다. 좌측부터 정우용 하이브IM 대표, 박범진 아쿠아트리 대표, 김민규 하이브IM 사업실장/사진=한수연 기자 papyrus@

[부산=한수연 기자] "특정 장르나 세계관에 국한하지 않은 자유로운 세계관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만들고 싶었다."

박범진 아쿠아트리 대표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 현장 인터뷰에서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아키텍트)'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아키텍트는 하이브IM이 최초로 준비 중인 신작 MMORPG다. '리니지2 레볼루션'과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를 개발한 박범진 사단의 아쿠아트리와 하이브IM이 처음 만나 선보이는 작품이기도 하다. 

언리얼 엔진5 기술을 활용한 실사풍 그래픽과 방대한 심리스 월드로 구현된 필드에서 펼쳐지는 보스, 몬스터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특징이다. 비행, 수영, 암벽 등반 등 제약 없는 특수 이동을 통해 세계 곳곳을 자유롭게 모험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아포칼립스 이후 시간이 흐른 뒤부터의 이야기가 눈에 띈다. 박 대표는 "MMORPG라고 하면 중세 판타지를 떠올리기 마련인데 여기서 벗어난 걸 만들어보려고 했다"며 "현대는 적합하지 않았고 중간격으로 생각한 게 아포칼립스로부터 한참 시간이 흐른 뒤의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세계관을 대표하는 상징물로는 '탑'을 설정하고, 거인들이 사라진 세계에서 갑자기 등장하는 몬스터들에 맞서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다양한 소재들과 영웅, 권력자, 인류의 기원, 등반 등을 활용했다.

하이브IM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이날 동석한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하이브IM은 업계에 발을 들인지 얼마 되지 않은 신입생"이라며 "단순히 게임을 한 방향으로 공개하는 것을 넘어 퍼블리셔로서 프로젝트를 준비할 때 이용자들과 조금 더 소통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고 피드백을 귀담아들으면서 서비스에 반영하려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수연 (papyrus@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