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지문 사이트에 '尹퇴진 집회' 안내…평가원 "수사의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4일 치러진 2025학년도 수능 국어영역 지문에 제시된 인터넷주소를 입력하면 '정권 퇴진 집회' 일정을 알리는 사이트로 연동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이날 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해 엄정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평가원은 " 중 해당 사이트는 출제과정에서 임의로 만든 가상의 사이트"라며 "집회 안내 내용과 전혀 무관하다"고도 했다.
앞서 이날 오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종료된 수능 과목 문제지·답지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사 결과 따라 엄정 조치할 것"…현재는 접속 불가능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14일 치러진 2025학년도 수능 국어영역 지문에 제시된 인터넷주소를 입력하면 ‘정권 퇴진 집회’ 일정을 알리는 사이트로 연동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이날 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해 엄정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는 해당 링크의 연결이 끊긴 상태다.
또 “모든 국민의 관심사인 수학능력시험의 출제 문항을 정치적으로 악용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평가원은 “기사 내용 중 해당 사이트는 출제과정에서 임의로 만든 가상의 사이트”라며 “집회 안내 내용과 전혀 무관하다”고도 했다.
앞서 이날 오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종료된 수능 과목 문제지·답지를 공개했다.
이날 출제된 국어영역 홀수형 ‘언어와 매체’ 홀수형 40~43번 지문에는 링크가 제시됐다. 이날 오후 5시께까지 이 링크에 접속할 경우 16일 서울 광화문에서 예정된 정권 퇴진 집회 안내 메시지가 떴다.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특검 촉구 제3차 국민 행동의 날, 2024.11.16.(토) 16시 30분 광화문앞 대로”라는 문구가 노출됐다. 현재는 사이트 연결이 끊긴 상태다.
한편 이날 오후 2시 15분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옛 트위터)에는 자신이 수능 지문에 나온 도메인을 확보했다는 주장이 담긴 게시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김윤정 (yoon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