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국어지문 링크 들어갔더니…'윤 정권 퇴진 집회' 사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학년도 수학능력시험(수능) 국어 영역 시험지에 제시된 임의의 인터넷 주소에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퇴진' 관련 안내문이 게시된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시험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공개한 시험지에 따르면, 국어 영역 '언어와 매체' 과목 시험지 지문에 한 링크가 제시됐다.
교육부 관계자는 "시험지가 공개된 후 개인이 악의적으로 사이트를 만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해당 사이트 폐쇄 조치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사이트 폐쇄 조치 중"
2025학년도 수학능력시험(수능) 국어 영역 시험지에 제시된 임의의 인터넷 주소에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퇴진’ 관련 안내문이 게시된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시험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공개한 시험지에 따르면, 국어 영역 ‘언어와 매체’ 과목 시험지 지문에 한 링크가 제시됐다.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오는 16일 예고된 집회를 안내하는 내용 게시된 페이지로 이동한다.
해당 페이지에는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제3차 국민 행동의 날’이 안내돼 있다. 집회의 시간과 장소도 쓰여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시험지가 공개된 후 개인이 악의적으로 사이트를 만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해당 사이트 폐쇄 조치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나가던 '버버리' 어쩌다…명품업계 파다한 소문에 '술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美 대선 결과에 1200억 '잭팟'…'트럼프 고래' 누구길래
- "하루 1000만원 팔면 남는 돈이…" 정준하 '횟집' 수입 공개
- "어제 저녁부터 줄 섰어요" 역대급 인파…부산 '들썩' [영상]
- 수입차 1000만원 내리자 '팰리세이드' 맞불…대형 SUV '격전'
- "고통 잘 참는 사람일수록…" 섬뜩한 연구 결과 나왔다
- "송재림 사망 직전까지 괴롭혀"…신상 털고 협박한 日 사생팬
- "하루 1000만원 팔면 남는 돈이…" 정준하 '횟집' 수입 공개
- "내 딸이 예쁠 리 없어"…아내 몰래 친자 확인했다가 '반전'
- "내 돈 내놔라 진짜"…걸그룹 전 멤버도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