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멍멍이는 금쪽이일까?”…펫테크 기업의 ‘금쪽이 DNA 검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려견 기술 스타트업 피터페터가 15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산업 전시회 '2024 메가주'에 참가해 신규 서비스 '금쪽이 DNA 검사'를 소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마련될 피터페터 부스에서는 금쪽이 DNA 검사 외에도 △반려동물 유전병 위험 체크 △반려견 친자 확인 검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피터페터는 유전자 검사를 바탕으로 반려동물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공하는 반려견 건강 관리 스타트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서비스 ‘금쪽이 DNA 검사’ 공개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반려견 기술 스타트업 피터페터가 15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산업 전시회 ‘2024 메가주’에 참가해 신규 서비스 ‘금쪽이 DNA 검사’를 소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마련될 피터페터 부스에서는 금쪽이 DNA 검사 외에도 △반려동물 유전병 위험 체크 △반려견 친자 확인 검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피터페터는 유전자 검사를 바탕으로 반려동물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공하는 반려견 건강 관리 스타트업이다. 서울대학교 의료정보학과 생명과학을 전공한 연구개발진을 중심으로 반려동물 바이오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을 직접 개발·운영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인 ‘캣터링’과 ‘도그마’는 검사를 통해 태생적으로 타고난 유전병 발생 위험도와 미래 발병 가능한 질병을 예측해 안내하는 서비스로 동물병원과 대학동물병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창립 4년 차를 맞은 피터페터는 작년 프리A 시리즈 투자를 유치했으며 반려동물 유전자 분석 데이터에 대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데이터품질(DQ) 인증 최고 등급인 Class A를 획득했다.
김세연 (kit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