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3분기 영업익 15억…전년비 흑자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스크림에듀(289010)는 올 3분기 영업이익 1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아이스크림미디어의 AI 디지털교과서 경쟁력 확보를 위한 AI 기술 개발 및 제공에 대한 수익과 유아부터 중등까지 '아이스크림 홈런' 상품력 강화로 인한 유료 회원수 유지 등을 이번 실적 개선의 주 요인으로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아이스크림에듀(289010)는 올 3분기 영업이익 1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영업손실 24억원 대비 흑자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79억원을 기록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 초등을 중심으로 리틀홈런과 홈런 중등의 서비스 고도화, 신사업 안정화, 광고비 및 신규모집 비용 효율화, 운영비용 개선 등을 통해 실적 개선을 노리고 있다.
특히 홈런 중등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인강 강사진을 비롯해 AI 학습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내년부터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홈런 중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실적 개선을 위해 AI 기술의 경쟁력과 주력 서비스인 ‘아이스크림 홈런’ 상품력 강화를 주요 과제로 삼고 있고, 가시적인 성과 또한 나오고 있다”라며 “신사업과 AI 등 다각화된 수익 구조 역시 안정화시켜 실적 개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