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점 연일 갱신하는 비트코인에 날뛰는 밈코인[매일코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 영향으로 연일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는 비트코인이 급등을 이어가며 9만3000달러까지 상승했다.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쓰고있는 비트코인은 전날에도 9만3265달러까지 상승하며 역대 최고가를 갱신했다.
반대로 비트코인은 트럼프 트레이드의 수혜를 받으며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블록체인 분석업체 크립토퀀트에 따르면 현재 전세계 가상자산 거래소에서의 비트코인의 미체결약정은 2627억218만5704개로 역대 최고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만 시장에선 김치프리미엄이 점점 증가하고, 선물시장에서 미체결약정이 늘어나는 등 과열 지표도 늘어나고 있다.
알트코인은 밈코인 위주의 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도지코인이 크게 오른 흐름을 페페, 봉크 등의 밈코인이 이어받는 흐름이다.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쓰고있는 비트코인은 전날에도 9만3265달러까지 상승하며 역대 최고가를 갱신했다.
알트코인도 크게 올랐다. 특히 밈코인 위주로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페페가 84.62%, 도그위프햇이 46.49%, 봉크가 31.29% 올랐다.
밈코인은 특별한 목적이 없이 재미를 위해 만들어진 코인이다.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도 이날 페페 코인을 원화상장했다.
두개의 대형 거래소가 페페코인을 연이어 상장하면서 페페코인은 24시간 동안 80% 이상 가격이 올랐다.
금값은 트럼프 재집권으로 트럼프 트레이드가 강화되며 강달러 기조가 심화되면서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은 세금을 인하하고 막대한 국채를 발행하는 등 확장적 재정정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공언한 바 있다.
미국이 대규모 국채를 발행하면 국채 금리가 상승하고 달러 가치는 높아지면서 대선 직전부터 이어져온 강달러 현상이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
반대로 비트코인은 트럼프 트레이드의 수혜를 받으며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체결약정은 아직 청산하지 않는 선물 포지션을 의미한다.
미체결약정이 급속도로 상승하면 시장에선 일반적으로 조정장세가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늘의 운세 2024년 11월 14일 木(음력 10월 14일) - 매일경제
- 얼마나 힘들었을까…송재림 괴롭히던 일본인, 비보 소식 나오자 한 행동 - 매일경제
- 삼성전자에서 돈 빼는 외국인투자자들, 어디로 가길래 - 매일경제
- “생돈 날리지 마세요”…현직 의사가 알려준 ‘돈 낭비’ 건강검진 추가 검사 알아보니 - 매일
- “자질 없는 尹, 물러나는 것이 타당”…국민대 교수들도 시국선언 - 매일경제
- “걱정 안하고, 은퇴하려면 얼마면 되나”…직장人 설문조사 해보니 [언제까지 직장인] - 매일경
- ‘김가네’ 회장, 술 취한 여직원 ‘유사강간’ 혐의로 입건 - 매일경제
- 급하게 삭제했지만 이미…장난감에 비친 ‘알몸 사진’, 난리난 이 배우 - 매일경제
- [인터뷰] ‘반도체 패키징 자재 1위’…아버지와 딸이 49년 ‘한우물’ 열정 - 매일경제
- 지난 시즌 유럽 최고였던 손흥민은 또 발전하고 있다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