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정재경 한양대 교수, 디스플레이 국가연구개발사업 우수 연구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대 정재경 융합전자공학부 교수가 13일 개최된 '제 17회 디스플레이 국가연구개발사업 총괄워크숍'에서 연구성과 우수자로 선정돼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디스플레이 분야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총망라하는 이번 워크숍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양대 정재경 융합전자공학부 교수가 13일 개최된 '제 17회 디스플레이 국가연구개발사업 총괄워크숍'에서 연구성과 우수자로 선정돼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디스플레이 분야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총망라하는 이번 워크숍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관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방향을 공유하고 초격차 생태계 확보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관련 학계와 산업계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정 교수는 산화물 반도체 소자의 신뢰성 저하 원인을 규명해 AMOLED 상용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 스피넬 결정화 공법을 개발해 현재 스마트폰, 테블릿에 적용 중인 고가의 LTPO 기술을 대체할 가능성을 제시하며 학계와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정재경 교수는 “디스플레이는 반도체와 함께 국가 전략산업으로, 최근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백플레인 분야에서 연구 혁신과 고급 석박사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퍼을' 日 미쓰이금속, 동박 가격 10% 인상…국내 CCL·PCB 연쇄 타격 우려
- 충남 아산서 주차된 벤츠 전기차 화재…국산 배터리 탑재
- 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배제…선택과목 유불리 최소화”
- “데이터센터 전자파, 인체보호 기준치 1% 불과”…해외보다 엄격 관리
- [지스타 2024]K게임 미래 이끌 유망주 한 자리에... 콘진원 인디게임 공동관 운영
- N수생 16만명 응시…“국어·수학 작년보다 쉬워”
- 카카오, 계열사 120개까지 감소…사법 리스크에도 쇄신 진척
- [네이버 쇼핑톡톡] 다양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11월 블프 패션은 네이버에서!
- [알리 꿀템 PICK] 알리익스프레스가 엄선한 '겨울 준비' 홈 가전템
- [지스타2024]트리플A급 K게임 대거 출격... 글로벌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