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고위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흥군은 지난 13일 고위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고위직 4대폭력 예방 교육은 성평등한 조직문화 및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을 환기시키고자 마련됐다.
한국양성평등 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초빙한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이라는 주제로 총 4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 주제로 진행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지난 13일 고위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고위직 4대폭력 예방 교육은 성평등한 조직문화 및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을 환기시키고자 마련됐다.
한국양성평등 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초빙한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이라는 주제로 총 4시간 동안 진행됐다.
4대 폭력의 이해, 2차 피해 사례와 예방 방안, 고위직의 역할과 실천 등에 대한 내용으로 조직 내에서 4대폭력 예방에 대한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자들이 기관과 개인의 성차별적 의식과 감수성을 재점검하고 인식의 변화를 통해 건강하고 공정한 조직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전 직원에 대해서 매년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10월 CPI 7개월 만 반등 '예상 부합'…연준 12월 '스몰컷' 가능성↑
- 손흥민·이강인·배준호 4연승 합작?...한국-쿠웨이트전 '초점'
- 여야, '李 선고' 전 '생중계'·'무죄' 압박…반복되는 구태 정치
- '외교안보' 목소리 내는 이재명…민주, 집권 준비 박차
- 尹, 반환점서 '양극화 타개' 제시…시장 회복세 자신감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 구속 기로…증거인멸 쟁점
- [르포] "尹, 대통령 어떤 자린지 모르는 듯"…탄핵다방 찾은 시민들
- 수능 52만명 '결전의 날' 밝았다…휴대전화·태블릿PC 안 돼요
- [오늘의 날씨] 따뜻한 수능 당일…오후 곳곳 빗방울
- 트럼프의 "드릴 베이비 드릴"에 K-정유 웃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