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자회사 팀윙크, `KB핀테크`로 사명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캐피탈의 자회사인 '팀윙크'가 새로운 사명인 'KB핀테크'로 새롭게 시작한다.
KB핀테크는 지난해 12월 자회사로 편입 후 KB금융그룹의 네이밍 원칙에 기반해 사명을 이 같이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KB캐피탈 측은 "이번 KB핀테크의 사명 변경은 KB캐피탈의 자회사로서 핵심 서비스인 KB알다를 통해 대출 비교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신뢰성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캐피탈의 자회사인 '팀윙크'가 새로운 사명인 'KB핀테크'로 새롭게 시작한다.
KB핀테크는 지난해 12월 자회사로 편입 후 KB금융그룹의 네이밍 원칙에 기반해 사명을 이 같이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KB핀테크는 대표 서비스인 '알다'의 서비스명도 'KB알다'로 선보이기로 했다. KB캐피탈 측은 "이번 KB핀테크의 사명 변경은 KB캐피탈의 자회사로서 핵심 서비스인 KB알다를 통해 대출 비교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신뢰성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KB알다는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170여개의 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금리 진단 및 대출 관리, 신용 점수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룹 내 여러 계열사와의 협력을 통해 폭넓은 금융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KB핀테크는 이번 사명과 서비스명 변경을 통해 KB금융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한층 강화하며,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정훈 KB핀테크 대표는 "모회사인 KB캐피탈이 가진 금융 상품의 노하우와 자동차 금융 시장에서의 강점을 기반으로 KB캐피탈뿐 아니라, KB금융의 타계열사와의 협업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사명과 서비스명 변경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고 향상된 금융 경험을 선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에 신고해줘"…교도소 가려고 편의점서 1만5000원 뺏은 30대
- "20대처럼 보이고 싶었나?" 비판 봇물…여성 공무원 `홍보 영상` 어땠길래
- `징맨` 황철순, `연인 수차례 폭행` 2심서 형량 줄어…이유는
-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갑작스럽게 세상 떠난 송재림, 추모 이어져
- 음주운전 추적 중 사망사고…`사적제재` 유튜버 구속영장 심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