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 3분기 영업이익 35억원… 전년 대비 46% 감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컨텐츠ㆍ동물진단 글로벌 선도기업 바이오노트(377740)는 14일 공시한 올해 3분기 사업보고서를 통해 연결재무재표 기준 3분기 매출액 264억원, 영업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3분기 실적만 놓고 보면 매출원가 상승 등의 이유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감소한 측면이 있으나 작년 3분기 이후로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올해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780억원, 영업이익 9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석지헌 기자] 바이오컨텐츠ㆍ동물진단 글로벌 선도기업 바이오노트(377740)는 14일 공시한 올해 3분기 사업보고서를 통해 연결재무재표 기준 3분기 매출액 264억원, 영업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약 2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46% 감소했다.
이어서 “동물진단 사업부의 경우 글로벌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작년보다 동물용 신속진단 Rapid(래피트) 제품, Vcheck F(형광면역진단) 제품 등의 판매가 약 11% 증가했으며 바이오컨텐츠 사업부 역시 관계사 등을 통한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오노트는 향후 동물용 POCT 생화학 진단 검사 장비 ‘Vcheck C’ 등의 신제품을 국내외 출시해 동물진단 사업부의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또한 동물 항체 치료제 개발 등 동물의약품 분야로도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메리디안 및 해외 법인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 사업부의 미래 성장 동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석지헌 (cak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