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인자위, 제7회 일학습병행 소통·확산 세미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광주상공회의소 한상원 회장·광주광역시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는 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7회 일학습병행 소통·확산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일학습병행 경진대회 수상기업과 공동훈련센터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일학습병행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광주상공회의소 한상원 회장·광주광역시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는 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7회 일학습병행 소통·확산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일학습병행 경진대회 수상기업과 공동훈련센터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일학습병행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 재직․재학 공동훈련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참여기업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거제제일해양(주) 노진철 이사가 일학습병행 경진대회 학습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광주지역 학습근로자 수상자인 제이디텍(주)의 김성범 사원과 전남지역 공동훈련센터 우수 전담자인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이일 매니저의 사례발표를 통해 일학습병행의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했다.
광주인자위 이후형 사무처장은 "수상자들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일학습병행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과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며 일학습병행 제도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윤옥균 광주지역본부장은 "청년 고용 문제를 해결하고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지역 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관 기관들과 협력해 일학습병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정광두 직업능력개발과장은 "일학습병행 제도의 지속적인 지원과 개선을 통해 지역 인적자원 개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가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학습병행 제도는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스스로 양성·활용 하기 위해 취업 희망자를 근로자로 채용, 기업에서 일을 병행하며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현장훈련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최창민 기자 ccm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尹 골프 갑작 방문에 10팀 취소시켜…"무례했다"
- '운명의 날' 이재명 유·무죄 3가지 시나리오…어떻게 예상하세요[노컷투표]
- 광안리 식당에 90명 예약 노쇼…수백만원 피해본 업주의 호소[이슈세개]
- '구미 교제살인' 미용사 서동하 신상정보 공개
- 또 의문사?…우크라전 비판 러 유명셰프 호텔서 숨져
- 대법 "성폭력 가해자 징계 없이 내보낸 대한항공, 1800만 원 배상해야"
- 美공화 '트리플 크라운' 달성…트럼프, '순풍에 돛단 격'
- "올해 수능 국어, 지난해 불수능보다 다소 쉽게 출제…변별력 확보"
- 檢, '티메프 사태' 구영배 등 경영진 3명 구속영장 재청구
- '참고인 조사 세 번 불응' 문다혜, 검찰 규탄…"편향적 정치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