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O성현회계법인, 내달 ‘XBRL 자동화 솔루션 활용 내재화 전략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DO성현회계법인이 다음 달 6일 부산 벡스코에서 'XBRL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한 내재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성현은 기업들이 XBRL 공시를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개최하고, XBRL 공시 실무현황에 대한 소개와 함께 이를 효율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내재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BDO성현회계법인이 다음 달 6일 부산 벡스코에서 ‘XBRL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한 내재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성현은 기업들이 XBRL 공시를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개최하고, XBRL 공시 실무현황에 대한 소개와 함께 이를 효율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내재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김태식 한국공인회계사회 본부장의 XBRL 공시 제도의 현황 소개로 시작한다. 신기택 성현 XBRL 전담팀 회계사가 기존 XBRL 편집기를 활용한 공시 작성을 시연하고 뒤이어 회계정보통신 솔루션 기업 CCK솔루션 조현수 대표가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예시를 선보인다. 이후 자동화 솔루션과 성현의 컨설팅을 동시에 도입함으로써 기업에서 XBRL을 내재화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도 보낸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한 임철준 성현 부산본부 본부장은 “XBRL 전문인력을 보유하지 않은 기업들은 XBRL 공시 제도 도입으로 수많은 정보 처리에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어 외부의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주석 작성의 효율을 위한 AI 기반 솔루션에 성현 XBRL 전담팀의 검증 능력을 더해 기업의 부담을 덜어 주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성현은 XBRL 전담팀을 조직해 XBRL 공시 컨설팅은 물론, 관련 프로세스와 시스템 고도화 작업, 그리고 고객사 업무 내재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내달 6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11-312호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BDO성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이메일로 하면 된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