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롯데 타임빌라스, 소상공인들 위해 팝업 진행
수원 롯데 타임빌라스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수원 롯데 타임빌라스는 소상공인들의 줄폐업이 이어지고 있는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수원 롯데 타임빌라스는 롯데백화점이 추구하는 미래형 쇼핑몰 사업의 첫 결과물로 기존 면적의 약 70%를 바꾸는 최대 규모 리뉴얼 끝에 지난달 24일 그랜드 오픈했다. 롯데백화점 역사상 최대 규모의 리뉴얼 프로젝트로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롯데 쇼핑은 타임빌라스 수원을 시작으로 인천 송도, 대구 수성, 서울 상암, 전북 전주 등 전국에 신규 타임빌라스 쇼핑몰을 늘려갈 계획이다. 또 전북 군산과 광주 수완, 동부산, 경남 김해 등 기존 아울렛 7개점을 증축 및 리뉴얼해 쇼핑몰로 전환할 계획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팝업스토어는 수원 롯데 타임빌라스 3층 에스컬레이터 앞에서 진행된다.
이번 팝업의 첫 번째 주자로 수원 권선동에 위치한 로컬 브랜드 10593베이글커피하우스가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2주간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김용민 10593베이글커피하우스 대표는 "일반 로드숍을 운영하며 경험해보지 못한 유동인구와 자체 상품경쟁력의 자신감도 얻게 되는 매출이었다. 이번 기회를 주신 롯데에게 감사드리며 기회가 된다면 또 한번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