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워크래프트' 30주년 맞아 2025년 주요 계획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대표 RTS 게임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30주년을 기념해 워크래프트 다이렉트 방송을 진행하고, 세계관에 기반한 각 게임들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여러 '워크래프트' 기반 게임의 주요 개발자들이 출연해 세계관의 역사를 돌아보고 커뮤니티와 함께 축하하는 한편, 각 '워크래프트' 게임의 미래에 관한 계획들을 알렸다.
세계관의 기원이 된 '워크래프트' 게임들이 업데이트를 맞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여러 '워크래프트' 기반 게임의 주요 개발자들이 출연해 세계관의 역사를 돌아보고 커뮤니티와 함께 축하하는 한편, 각 '워크래프트' 게임의 미래에 관한 계획들을 알렸다.
먼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오는 23일 20주년을 맞는다. 이를 기념해 확장팩 '내부 전쟁'의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인 언더마인 해방의 날이 내년 초에 적용된다.
이와 함께 내부 전쟁 2시즌 콘텐츠도 추가된다. 신규 구렁 2종이 추가되고, 기존의 구렁 역시 테마에 맞춰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고블린 도시인 언더마인 내에서의 빠른 이동을 위해 지상 탈것이 추가되며 8명의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공격대에서 언더마인을 누비며 갤리윅스와 그 수하들에 맞서 싸움을 펼친다.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는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돼 사용자 지정 비주얼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리포지드 그래픽과 클래식 게임 그래픽, 현대 사양에 맞춰 해상도를 높인 클래식 게임 리마스터 그래픽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또, 3가지 그래픽 옵션에서 아이콘과 초상화, 게임 장면 등 각종 요소를 원하는 대로 혼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는 지난 2012년 출시된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가 계보를 잇는다.
더불어 디스커버리 시즌이 마무리되고, 클래식 시대 서버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부터 즐길 수 있는 20주년 기념 에디션 서버가 개방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하드코어 서버 옵션 또한 포함되며, 두 서버 모두 불타는 성전 클래식까지의 콘텐츠 업데이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최종배 jovia@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