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재무적 투자자 교체…“신성장 동력 확보 매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 기업 SSG닷컴의 재무적 투자자(FI)가 교체됐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와 ㈜신세계가 SSG닷컴의 신규 FI '올림푸스제일차'(SPC)와 주주 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올림푸스제일차가 기업 실사와 외부 기관의 평가 결과를 토대로 산정한 SSG닷컴의 기업 가치는 3조 원 이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 기업 SSG닷컴의 재무적 투자자(FI)가 교체됐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와 ㈜신세계가 SSG닷컴의 신규 FI ‘올림푸스제일차’(SPC)와 주주 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올림푸스제일차는 KDB산업은행·신한은행·NH투자증권 등 은행권 6곳과 증권사 4곳이 참여한 특수목적법인으로 기존 FI가 보유한 SSG닷컴 지분 30%(보통주 131만6492주)를 양수하게 된다. 계약 금액은 1조1500억 원이다.
주식 양수도는 오는 26일 진행될 예정이다. 나머지 지분은 이마트가 45.6%, ㈜신세계가 24.4% 그대로 보유한다.
SSG닷컴은 이번에 신규 FI를 유치함으로써 잠재적 재무 리스크를 벗고 수익성 개선과 신성장 동력 확보 작업에 매진할 수 있게 됐다. SSG닷컴은 올해 3분기 영업손실액(165억 원)을 지난해 같은 기간(307억 원)보다 46.3% 줄이는 등 3개 분기 연속으로 수익성을 개선했다.
특히 올해 들어 3개 분기 연속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흑자를 달성하며 실적 반등의 신호탄을 쐈다는 평가가 나온다. 1∼3분기 누적 EBITDA는 101억 원이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올림푸스제일차가 기업 실사와 외부 기관의 평가 결과를 토대로 산정한 SSG닷컴의 기업 가치는 3조 원 이상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로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하고 격변하는 시장을 정면 돌파할 성장 동력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 플랫폼을 고도화해 수익성과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사업구조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냥 가세요” 12억 롤스로이스 박살 트럭기사 보낸 쿨한 언니
- “노벨상 조카 한강, 구원서 멀어질까 걱정” 절연한 목사 삼촌의 편지
- ‘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속보]가족 앞에서 전 여친 살해 34세 서동하…머그샷 공개
- [속보]충남 지하주차장서 벤츠 전기차 또 화재…아파트 주민 대피
- [속보]남친집서 심장 관통 흉기 사망 20대女…남친은 “스스로 찔렀다”
- 지적장애女 성폭행 혐의로 입건된 중앙경찰학교 교수…의문의 행적
- 3년 노력해도 불임…알고보니 내 남편이 남녀한몸증 여성?
- “너무 예뻐, 내딸 아냐” 아내 불륜 의심한 남편의 최후
- 멜라니아 “내가 꽃뱀이었다고? 나도 잘나가는 모델이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