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18~26일 행정사무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시의회가 전주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들어간다.
14일 시의회에 따르면 오는 15일 제416회 제2차 정례회 개회를 알리는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다음달 18일까지 34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각 위원회 안건 심사와 현장활동 등이 이어진다.
또 같은 달 9일부터 1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를 거친 올해 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과 내년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본심사가 이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감과 예산안 심사, 대한방직 개발 동의안 등
전북 전주시의회가 전주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들어간다.
14일 시의회에 따르면 오는 15일 제416회 제2차 정례회 개회를 알리는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다음달 18일까지 34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올해 집행부 행정에 대한 각종 사안을 점검하는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이어진다. 올해 감사는 별도의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각 부서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진행한다.
민선8기 3년차의 전주시장 공약 이행과 사업 추진의 실효성, 각종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 지방채 발행을 포함한 예산 문제, 전주시설공단 운영 상황,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등 경제활성화 대책, 전주시민축구단 운영, 출연기관 통폐합 및 운영 상황 등이 쟁점이 될 전망이다.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각 위원회 안건 심사와 현장활동 등이 이어진다. 이번 회기에서 처리할 의안은 조례안 21건, 동의안 5건, 예산안 2건, 계획안 22건, 변경안 1건, 의견청취안 5건 등 모두 56건이다.
'전주 관광타워 복합개발사업 관련 사업시행 협약서'와 '지방채 발행' 동의안 등이 쟁점이 될 전망이다.
또한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우범기 시장을 상대로 시정질문이 이어진다. 또 같은 달 9일부터 1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를 거친 올해 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과 내년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본심사가 이뤄진다.
남관우 시의회 의장은 "각종 감사 자료와 예산안 등을 면밀하게 살핀 만큼, 집행부를 상대로 한 발전적인 감사와 심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북CBS 최명국 기자 psy14072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尹 골프 갑작 방문에 10팀 취소시켜…"무례했다"
- '운명의 날' 이재명 유·무죄 3가지 시나리오…어떻게 예상하세요[노컷투표]
- 광안리 식당에 90명 예약 노쇼…수백만원 피해본 업주의 호소[이슈세개]
- '구미 교제살인' 미용사 서동하 신상정보 공개
- 또 의문사?…우크라전 비판 러 유명셰프 호텔서 숨져
- PF 시행업계 '저자본' 구조 개편…토지주 현물출자·리츠 개미 투자 유도
- 檢, '티메프 사태' 구영배 등 경영진 3명 구속영장 재청구
- '참고인 조사 세 번 불응' 문다혜, 검찰 규탄…"편향적 정치 수사"
- 이재명 선고 前 사법부 압박…중도 민심 '악영향' 우려
- 우루과이서 선원 총격 살해…24년 만에 기소된 8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