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예방하고 숲 가꿔요” 하나님의 교회, 소요산서 ‘희망의 숲’ 캠페인
국제 재해감소의 날·국제 산의 날 기념해 전국에서 활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13일 소요산에서 ‘희망의 숲’ 캠페인을 진행해 산불 예방과 숲 가꾸기에 앞장섰다. 경기도 동두천시에 있는 소요산은 아름다운 산세를 자랑해 ‘경기의 소금강(작은 금강산)’으로도 불린다. 이번 활동은 ‘국제 재해감소의 날(10월 14일)’, ‘국제 산의 날(12월 11일)’을 기념한 것으로 11월 한 달 동안 전국 각지에서 집중적으로 시행 중이다.
이날 오전 의정부, 동두천, 포천, 연천, 양주, 구리, 남양주 경기 북부와 강원도 철원에서 온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과 이들의 가족, 이웃 등 봉사자 500여 명이 소요산 기슭에 모였다. 이들은 삼삼오오 짝을 이루어 등산로를 중심으로 1.5km 구간 곳곳에 떨어진 일회용 플라스틱 컵·빨대, 과자봉지, 폐마스크, 비닐 조각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수거한 쓰레기는 250kg으로 이 가운데 플라스틱 쓰레기 70kg을 분리배출했다. 봉사활동 소식에 동두천시청에서 집게, 봉투, 장갑 등 청소도구를 지원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현장을 찾아 “아름다운 소요산에서 이런 뜻깊은 행사가 열려 매우 기쁘다. 우리가 아름답게 가꾼 자연은 우리 후손에게 남겨줘야 할 가장 소중한 자산이기 때문에 산불 예방 및 자연을 지키는 것이 우리의 시대적인 사명”이라며 “함께해주신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이날 활동을 환영한다고 밝히며 “소요산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이 더욱 깨끗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사에 참여한 윤연화(50대) 씨는 “지구가 뜨거워지고 사막화되어 간다는 사실이 안타깝다. 나부터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는 데 동참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등산코스로 소요산을 자주 찾는다는 60대 부부는 희망의 숲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한 패널 전시를 살피며 “온난화가 이렇게 심각한지 몰랐다. 나부터 환경보호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단풍철을 맞아 가을 정취를 만끽하던 시민들도 캠페인을 펼치는 봉사자들의 모습에 “고맙다”고 응원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 9월 용인 광교산, 부천 진달래동산 등 경기 각지의 산과 공원 등에서 희망의 숲 캠페인을 펼쳤다. 이와 함께 김포 계양천, 양주 청담천, 여주 여주역, 성남 여수천 등 경기 각지에서 ‘플라스틱발자국 지우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플라스틱 발자국’은 인류가 사용하고 폐기한 플라스틱 총량을 말한다. 희망챌린지 탄소저감활동인 이 캠페인을 통해 하천과 해변 등지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해 분리배출하고, 플라스틱 쓰레기 폐해를 설명한 패널 전시로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 인식률을 끌어올리는 데 힘을 보탰다.
대한민국 인구의 4분의 1 이상이 거주하는 만큼 경기도에는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도 많다. 하나님의 교회는 다양한 방법으로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올 설과 추석에 경기도 포함 전국 취약계층 1만 세대에 식료품·생필품을 담은 명절선물 1만 세트(5억 원)를 전달했다. 김장김치, 방한용품, 이불 등도 지원하며 가족의 정을 나누었다. 혈액이 부족해 위기에 처한 이웃을 살리기 위해 올해 경기도에서만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헌혈릴레이’를 8차례 열어 약 1300명이 건강한 혈액을 기증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태희 근황, ♥비·두 딸과 함께 성당서 포착…미모 여전해
- ‘시험관 임신’ 손담비, 건강 이상 고백…“잘 때 숨 안 쉬어져”
- 김종민, 여친과 소통 어려움 고백→심리상담 (신랑수업)[TV종합]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
- 김효진 근황 “이혼 위기 속, 목사의 길 택한 남편…”
- 클로이 모레츠, ♥동성 연인과 약혼…사진 공개 [DA:할리우드]
- ‘은퇴 선언’ 홍진희, PD 갑질 폭로 “회식서 폭행→일 끊겨” (같이 삽시다)
-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화보]
- 살해된 채 발견된 강남 건물주, 범행의 전말은? (용감한 형사들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