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식] 박정희 전 대통령 탄신107돌 문화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미시는 14일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와 구미코 컨벤션센터 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 탄신107돌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숭모제례는 오전 9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추모관에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미시는 14일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와 구미코 컨벤션센터 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 탄신107돌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숭모제례는 오전 9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추모관에서 진행됐다. 기념식은 수능시험 실시로 인해 구미코 컨벤션센터에서 전국 숭모단체 회원 등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유족대표로 참석한 박근혜 전 대통령은 "아버지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참석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참석한 이들의 소중한 마음으로 다 함께 희망의 미래로 나아가는데 힘쓰고 같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미 방문은 지난해 광복절 생가 방문에 이어 1년만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환영사에서 "국가산단 조성을 통해 전국을 고르게 발전시키고 그린벨트를 도입해 수도권에 허파 기능을 남겨두는 선견지명을 보여주신 박정희 전 대통령의 혜안에 탄복할 따름"이라며 "구미시는 그 뜻을 이어받아 수도권 집중, 인구 유출, 저출생 등 당면한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미=장일 기자 moneysmoneys@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연, 레트로 패션으로 뽐낸 청순+러블리 매력 - 머니S
- 트와이스 모모, 블랙 미니드레스로 드러낸 '완벽' 각선미 - 머니S
- 트와이스 모모, 초미니스커트 입고 섹시 카우걸로 변신 - 머니S
- 아이브 안유진, 고혹+매혹적인 가을 여신으로 변신 - 머니S
- 신민아, 겨울 숲속 요정으로 변신… 러블리 매력 발산 - 머니S
- 셀프 전라노출이라니?… 최현욱 빛삭했지만 또 '구설' - 머니S
- 예금자보호 5000만→1억원 상향… 예금금리는 최저 연 2% '뚝' - 머니S
- "황정음 따라하면 큰 일"… '이혼 소송 중 열애' 괜찮나 - 머니S
- 의문사 행렬… '우크라 전쟁 비판' 러시아 유명셰프 사망 - 머니S
- [르포] "앗, 도시락 안 줬다!"… 긴박했던 수능일 시험장 앞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