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도 비대면 대출창구 닫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도 비대면 상품 판매를 한시적으로 중단한다고 14일 밝혔다.
판매가 중단되는 비대면 대출 상품은 네 종류의 직장인 신용대출로 △NH직장인대출V △올원 직장인대출 △올원 마이너스대출 △NH씬파일러대출 등이다.
시중은행들이 연말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비대면 상품 판매를 연이어 중단하고 있다.
앞서 기업은행은 지난달 29일부터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비대면 대출 상품 3종의 판매를 중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중銀, 연말 가계대출 관리 집중
NH농협은행도 비대면 상품 판매를 한시적으로 중단한다고 14일 밝혔다.
판매가 중단되는 비대면 대출 상품은 네 종류의 직장인 신용대출로 △NH직장인대출V △올원 직장인대출 △올원 마이너스대출 △NH씬파일러대출 등이다. 다만 신용대출 갈아타기 상품은 판매를 지속할 예정이다.
시중은행들이 연말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비대면 상품 판매를 연이어 중단하고 있다. 앞서 기업은행은 지난달 29일부터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비대면 대출 상품 3종의 판매를 중단했다. 우리은행도 지난 5일부터 비대면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상품 판매를 중단했다. 신한은행 역시 6일부터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든 비대면 대출 상품을 한시적으로 판매하지 않고 있다.
박지수 기자 sy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송재림, 생전 일본 사생팬에 지속적인 괴롭힘 당했나…'사생활 침해 있었다'
- '시신 훼손' 장교 38세 양광준…검거 열흘 뒤에야 '늑장 공개'
- '버섯 하나 가격이 2억원?'…너무 맛있다는 '땅속의 다이아몬드' 정체는?
- ‘음주 뺑소니’ 가수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法 “죄책감 느꼈는지 의문”
- '한국은 글로벌 호구냐'…드론 띄워 국정원 촬영한 중국인 풀어준 그 후
- '성추행 누명 억울' 이해인, 다시 빙상 위로…징계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
- '견미리 사위' 이승기, 장인 주가 조작 의혹에…'저와 아내는 독립된 가정, 앞으로 더 신중할 것'
- “이게 바로 변우석 효과?”…교촌 ‘1276억’ 잭팟 터졌다
- '토트넘 주장' 손흥민, 승격팀에 '충격패' 책임 지고 공개 사과
- '내 딸이 예쁠리가 없어' 아내 몰래 친자 확인한 남편, 외도 의심의 '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