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최근 일주일 150% 폭등…'밈코인 선봉'
조슬기 기자 2024. 11. 14. 11:5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 최대 수혜 코인이자 밈코인 대장주인 도지코인이 최근 1주일 간 100% 넘게 폭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을 지지하면서 도지코인이 수혜를 받을 것이란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14일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간밤 자정 전후로 10% 이상 급등하며 장중 43.16센트까지 치솟았습니다.
최든 1주일(11월 7일~11월 14일 현재) 상승률만 놓고 보면 150%에 육박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국내에서도 미국 대선 직전인 지난 5일 종가 기준 236원에서 전날 장중 최고 620원대로 3배 가까이 치솟았고 현재 500원대 중반에 거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격만 놓고 보면 동전주 수준을 면지 못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도 하루 거래대금 4조 원이 넘을 정도로 투자 열기가 뜨거운 모습입니다.
미국에서도 'doge to $1'이라는 해시태크까지 등장하는 등 도지코인이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지금 같은 급등 추세가 이어질 경우 1달러 돌파는 시간문제라는 평도 나옵니다.
그러나 도지코인의 최근 급등세는 '트럼프 트레이드'에 힘입은 현상인 만큼 밈 코인에 대한 과도한 투자 열기는 경계해야 한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 가상자산업계 관계자는 "도지코인 같은 밈코인의 경우 가치를 평가하기 어려워 가격 변동성이 크게 나타날 수 있어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추가금 공포 던다…식장·스드메 가격표시제 도입
- '일할 생각 없다' 드러눕는 한국 청년들…40만 쉬는 20대
- 수색·DMC역 지구단위계획 구역 넓힌다…철도 단절 지역 연결
- 도지코인, 최근 일주일 150% 폭등…'밈코인 선봉'
- "캠핑 가면 구워 먹었는데"…바비큐용 소시지 포화지방·나트륨 '폭탄'
- 영풍, 고려아연 이사진 손해배상 청구
- 도지코인, 최근 일주일 150% 폭등…'밈코인 선봉'
- [단독] 보험금 대리청구 인감 안 떼도 된다…휴대폰으로도 바로
- 단말기 호갱 OUT…단통법 폐지 속도
- 삼성화재 3분기 영업이익 7천175억원…작년 동기 대비 25.2%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