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4만전자' 코앞서 하락 멈춘 삼성전자... 주가 1% 반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능 여파로 개장이 한 시간 늦춰진 가운데 연일 하락하며 5만원대가 붕괴될 위기에 놓였던 삼성전자 주가가 14일 소폭 반등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계속된 주가 하락으로 시가총액이 회사 청산가치 밑으로 떨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능 여파로 개장이 한 시간 늦춰진 가운데 연일 하락하며 5만원대가 붕괴될 위기에 놓였던 삼성전자 주가가 14일 소폭 반등했다.
14일 오전 11시 22분 기준 삼성전자(005930)는 전 거래일 대비 1.58% 상승한 5만 1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개장 직후 하락전환해 5만 200원까지 떨어진 삼성전자는 이후 소폭 상승하며 간신히 5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계속된 주가 하락으로 시가총액이 회사 청산가치 밑으로 떨어졌다. 삼성전자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은 현재 0.92배로, 1배 이하면 기업가치가 청산가치를 밑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간신히 소폭 반등했으나 아직 저점이 오지 않았으며, 내년 1분기가 저점일 것이라는 증권가 예상도 나오고 있어 투자자들의 우려가 계속되고 있다.
#삼성전자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퍼을' 日 미쓰이금속, 동박 가격 10% 인상…국내 CCL·PCB 연쇄 타격 우려
- 충남 아산서 주차된 벤츠 전기차 화재…국산 배터리 탑재
- 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배제…선택과목 유불리 최소화”
- “집에 현금 300억이 우수수”… 스페인 경찰 역대급 마약스캔들
- 오늘이 수능일인데...정부 “의료계 제안 진정성 있게 검토할 것”
- 이마트, 3분기영업익 '껑충'…정용진 '본업 경쟁력' 강화 승부수 통했다
- 칠성사이다, 74년간 누적판매 375억캔 돌파
- 경품부터 공연 할인까지…SKT, '0 수능 페스티벌' 개최
- 당국, 환율 변동 구두개입…최상목 “미 대선 이후 변동성 과도하게 커져”
- 기아, DHL코리아에 첫 중형 PBV 'PV5'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