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中 철근 저가 공세에… 현대제철, 1년 내 최저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제철 주가가 연일 최근 1년 중 최저치로 떨어지고 있다.
중국 철강사들이 내수 경기가 부진해지자, 한국으로 저가 공세에 나선 영향이 크다.
현대제철은 국내 건설 경기 부진에 더해 중국산 저가 철강 제품이라는 겹악재를 마주하고 있다.
현대제철의 핵심 제품 중 하나가 철근인데, 중국산 저가 제품 지속해서 한국 시장으로 들어오고 있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주가가 연일 최근 1년 중 최저치로 떨어지고 있다. 중국 철강사들이 내수 경기가 부진해지자, 한국으로 저가 공세에 나선 영향이 크다. 현대제철은 수급 조절을 위해 포항 2공장 폐쇄까지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제철 주식은 14일 오전 11시 18분 코스피 시장에서 2만1100원에 거래됐다. 이는 전날보다 650원(2.99%) 내린 가격이다. 그러면서 1년 내 최저가를 갱신했다.
현대제철은 국내 건설 경기 부진에 더해 중국산 저가 철강 제품이라는 겹악재를 마주하고 있다. 현대제철의 핵심 제품 중 하나가 철근인데, 중국산 저가 제품 지속해서 한국 시장으로 들어오고 있어서다. 지난 8일 기준 국내 철근 유통가격은 톤(t)당 71만원이다. 지난 9월보다도 10% 이상 하락했다.
현대제철은 경북 포항 2공장 가동 중단도 추진하기로 했다. 포항 2공장의 연간 생산 규모는 제강 기준 100만톤으로, 현대제철 전체 생산 물량의 5% 정도로 전해졌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왕고래’ 탐사 개시… 예산 날아간 석유公, 자금조달 고심
- [비즈톡톡] 고급 TV 시장서도 밀리는 세계 1위 삼성… ‘싼 맛’에서 ‘매운 맛’으로 진화한 中
- [똑똑한 증여] 50억 땅에 베이커리 카페 지어 증여세 16억 아꼈다
- [단독] 400억 투자금 모은 박태준만화회사, 코스닥 상장 추진
- 새 양곡법 시행되면... “쌀 과잉 생산 부추기고 매년 혈세 1兆 더 들어”
- 믿을 건 역시 애플·테슬라뿐?… ETF 수익률·자금 모두 美 투자 상품이 장악
- 한쪽은 2조원 조달, 한쪽은 도산… 대기업 등에 업어도 생사 갈리는 中 전기차
- 매일유업 영업정지 위기에도 주가는 잠잠, 왜?
- 해양플랜트에 LNG 운반선… 모잠비크 희소식 기다리는 삼성重
- "지금 20兆 투자하면 20년 뒤 300兆로 돌아와" 공학분야 최고 석학들의 반도체 위기 해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