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TMO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2층에 국군장병라운지 TMO(Transportation Movement Office)를 설치하고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
14일 IPA에 따르면 국군 장병·화물 수송 지원 시설인 TMO는 주요 기차역과 버스 터미널 등 총 43곳이 운영 중이다.
인천항 TMO는 국군 장병 라운지 최초로 여객 터미널에 들어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2층에 국군장병라운지 TMO(Transportation Movement Office)를 설치하고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
14일 IPA에 따르면 국군 장병·화물 수송 지원 시설인 TMO는 주요 기차역과 버스 터미널 등 총 43곳이 운영 중이다. 인천항 TMO는 국군 장병 라운지 최초로 여객 터미널에 들어섰다.
IPA와 국군수송사령부는 올 상반기 인천항 TMO 조성 계획 수립을 위한 업무 협의를 이어왔다. 기존 장병 휴게 공간인 여객터미널 1층 도서파견대를 종료하고 넓은 공간을 갖춘 라운지를 신규 조성키로 했다.
앞으로 연안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국군 장병(연간 약 3만 명)들은 휴게실, 카페테리아, 사물 보관 장소 등 편의·휴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경규 공사 사장은 "서해 5도를 수호하는 자랑스러운 국군 장병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여건에서 연안여객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한 결과"라며 "국군 장병의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 CCTV 3000여대가 중국산?…"조속한 교체 필요"
- [아이포토] 2025학년도 수능 결전의 날, 간절한 기도
- 동덕여대 지지하자 "패도 돼?"…서울시주짓수회 "징계 논의할 것"
- '아동 성매매'로 징역형 받은 격투기 선수, 휴대전화엔 성 착취 영상 수십개
- 카카오톡 쇼핑하기, 출시 6년 만에 재단장…12월부터 '톡딜'로
- 반도체업계 '초상집' 분위기…반도체특별법 언제쯤
- [여의뷰] 尹 순방 중 '이재명 1심 선고'...'외교의 시간' 이후는
- 경기도 과학고 유치 경쟁…"주택시장 '강풍' 불까"
- "샤넬 대신 다이소"...가성비 '듀프' 제품 좇는다
- 바람난 아내에게 홧김에 '손찌검'…이혼 책임, 누가 더 클까?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