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삼성전자, '5만전자' 방어… 증권가 "중장기적 관점 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장 초반 5만전자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일부터 전날까지 4거래일 연속 하락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 기간 외국인 투자자는 삼성전자를 1조7960억원어치를 팔아치웠다.
이날 장 초반 강세는 삼성전자 주가 회복세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오전 10시22분 기준 전 거래일(지난 13일) 대비 700원(1.38%) 오른 5만1300원에 거래된다. 앞서 1.78% 상승한 5만150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일부터 전날까지 4거래일 연속 하락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 기간 외국인 투자자는 삼성전자를 1조7960억원어치를 팔아치웠다. 같은 기간 기관은 460억원을 순매도했다.
이날 장 초반 강세는 삼성전자 주가 회복세로 풀이된다. 김영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최근 주가가 월초 대비 14% 이상 하락한 건 신규 진입자에 대한 우려와 수요 전망에 대한 하향 조정이 과격 반영된 측면이 강하다"며 "66%의 주가 상승 여력이 추산됨에 따라 현시점에선 '매수' 관점 접근이 타당하다"고 판단했다.
김형태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현 주가는 내년 예상 BPS(주당순자산가치) 5만9679원 기준 P/B(주가순자산비율) 0.8배로 단기 실적 기대감은 낮아졌으나 악재가 대부분 기반영돼 하방 리스크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과거 평균 P/B 1.5배를 크게 하회하고 있어 밸류에이션 매력도 높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장기 관점의 매수 접근이 가능한 구간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예빈 기자 yeahvin@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연, 레트로 패션으로 뽐낸 청순+러블리 매력 - 머니S
- 트와이스 모모, 블랙 미니드레스로 드러낸 '완벽' 각선미 - 머니S
- 트와이스 모모, 초미니스커트 입고 섹시 카우걸로 변신 - 머니S
- 아이브 안유진, 고혹+매혹적인 가을 여신으로 변신 - 머니S
- 신민아, 겨울 숲속 요정으로 변신… 러블리 매력 발산 - 머니S
- 정기선 수석부회장 선임 등 HD현대 사장단 인사 - 머니S
- "장례식은 축제같길"…'긴 여행 시작' 송재림 발인 - 머니S
- 셀프 전라노출이라니?… 최현욱 빛삭했지만 또 '구설' - 머니S
- 30억 슈퍼리치, 이렇게 늘었어?… 5대 증권사, 부자고객 1.3만명 넘었다 - 머니S
- "파리 덮친 동시다발 테러"… 130명 희생된 '공포의 밤'[오늘의역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