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HD현대 부회장, 1년 만에 수석부회장으로 승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이 지난해 부회장 승진 1년 만에 수석부회장으로 승진했습니다.
HD현대는 오늘(14일) 이같은 내용의 2024년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이번 승진으로 정기선 부회장은 그룹의 주요 핵심 과제들을 직접 챙기고,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친환경 및 디지털 기술 혁신, 새로운 기업문화 확산 등을 주도해 나가는데 더욱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HD현대의 오너 경영 속도가 더욱 빨라질 전망입니다.
정기선 부회장과 함께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도 부회장으로 승진했습니다.
계열사 대표 인사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HD현대삼호 대표이사에는 김재을 HD현대중공업 조선사업대표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으며,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에는 송명준 HD현대 재무지원실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는 현재 안전생산본부장을 맡고 있는 정임주 부사장이 송명준 사장과 함께 공동대표이사에 내정됐습니다. HD현대일렉트릭 대표이사에는 김영기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습니다.
HD현대삼호 김재을 사장은 1965년생(59세)로 한국해양대학교 항해학과를 졸업하고, 현대중공업에서 설계와 생산을 두루 경험한 조선 전문가이며, 현대중공업 기술본부장과 생산본부장을 거쳐 현재 HD현대중공업 조선사업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 송명준 사장은 1969년생(55세)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현대중공업과 현대오일뱅크에서 재무 및 사업기획을 담당하고, 현재 HD현대 재무지원실장을 맡고 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 공동대표에 내정된 정임주 부사장은 1969년생(55세)로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했으며,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에서 생산공정 및 기술 엔지니어로 근무했으며, 현대케미칼 대표를 거쳐 현재 HD현대오일뱅크 안전생산본부장을 맡고 있습니다.
HD현대일렉트릭 김영기 사장은 1966년생(58세)로 경희대학교를 졸업하고 텍사스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전력기기 연구소를 시작으로 제품개발, 영업, 생산 등을 두루 경험한 이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HD현대 관계자는 "미국 대선 이후의 경영환경 변화, 우크라이나 전쟁을 비롯한 국제정세의 변화, 유가 및 환율 변동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해 나가기 위해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HD현대는 오늘 사장단 인사에 이어 조만간 후속 임원인사를 단행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또 벤츠 전기차 화재, 새벽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 '일할 생각 없다' 드러눕는 한국 청년들…40만 쉬는 20대
- 머스크, 이젠 '장관'…美 대수술 예고 [글로벌 뉴스픽]
- "비트코인, 트럼프 타고 50만달러 간다"
- 노원구 월계2지구 개발계획 확정…6700세대 들어선다
- 검찰, 큐텐·티몬·위메프 대표 3인 구속영장 재청구
- 9월까지 나라살림 92조 적자…지난해보다 21조 늘어
- 내년 '정부 쌈짓돈' 잘리나…절반 삭감에 여야 충돌
- 삼성화재 3분기 영업이익 7천175억원…작년 동기 대비 25.2% 늘어
- 묻지마 '따상' 더는 없다…새내기주 혹독한 신고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