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스틸, 석도강판 말레이시아 SIRIM 인증 추가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석도강판(TP) 1위 업체인 KG스틸은 인천공장에서 생산하는 자사 석도강판 제품이 말레이시아 표준산업연구원(SIRIM) 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KG스틸은 기존에 SIRIM 인증을 보유한 당진공장에 이어 이번에 인천공장까지 인증을 획득해 동남아시아 시장 수출 확대에 한층 더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국내 석도강판(TP) 1위 업체인 KG스틸은 인천공장에서 생산하는 자사 석도강판 제품이 말레이시아 표준산업연구원(SIRIM) 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KG스틸은 기존에 SIRIM 인증을 보유한 당진공장에 이어 이번에 인천공장까지 인증을 획득해 동남아시아 시장 수출 확대에 한층 더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SIRIM 인증은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필요한 필수 요건으로 품질과 안전성에서 높은 기준을 요구하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만 받을 수 있다. 지난 2018년 반덤핑관세 폐지 이후 말레이시아향 TP 수출량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KG스틸은 자사 생산 사업장에 구애받지 않고 수주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
KG스틸 관계자는 “말레이시아가 포함된 동남아시아 지역은 수출량의 3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거점”이라며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인증 요건을 충족하면서 현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KG스틸은 지난 10월 동남아 인도네시아 정부의 할랄 인증 의무화에 대응하고자 당진과 인천 두 공장에서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