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화시대, 모두가 웰에이징” 영산대, 홍보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산대학교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이 최근 지역주민과 이주민을 위한 '웰에이징'(well-aging·건강한 노년) 행사를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14일 영산대에 따르면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은 양산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가 최근 개최한 '2024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락(樂)페스티벌&다문화음식여행' 행사에서 웰에이징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이 최근 지역주민과 이주민을 위한 ‘웰에이징’(well-aging·건강한 노년) 행사를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14일 영산대에 따르면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은 양산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가 최근 개최한 ‘2024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락(樂)페스티벌&다문화음식여행’ 행사에서 웰에이징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웰니스보건대학의 간호학과(감염관리와 손씻기), 물리치료학과(척추측만증 관리), 치위생학과(현미경을 이용한 구강 보건교육) 학생들이 봉사했다.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 SWAG센터장 김지수 교수는 “초고령화 사회를 앞두고 건강한 노년, 웰에이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웰에이징의 개념과 방법을 전하고 학생들도 보건현장을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송재림, 생전 일본 사생팬에 지속적인 괴롭힘 당했나…'사생활 침해 있었다'
- '시신 훼손' 장교 38세 양광준…검거 열흘 뒤에야 '늑장 공개'
- '버섯 하나 가격이 2억원?'…너무 맛있다는 '땅속의 다이아몬드' 정체는?
- ‘음주 뺑소니’ 가수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法 “죄책감 느꼈는지 의문”
- '한국은 글로벌 호구냐'…드론 띄워 국정원 촬영한 중국인 풀어준 그 후
- '성추행 누명 억울' 이해인, 다시 빙상 위로…징계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
- '견미리 사위' 이승기, 장인 주가 조작 의혹에…'저와 아내는 독립된 가정, 앞으로 더 신중할 것'
- “이게 바로 변우석 효과?”…교촌 ‘1276억’ 잭팟 터졌다
- '토트넘 주장' 손흥민, 승격팀에 '충격패' 책임 지고 공개 사과
- '내 딸이 예쁠리가 없어' 아내 몰래 친자 확인한 남편, 외도 의심의 '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