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9·EV9 GT, 美 뉴스위크 선정 '가장 기대되는 신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기아가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의 '2025 가장 기대되는 신차'에 현대차 아이오닉 9과 기아 EV9 GT가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오닉 9과 EV9 GT의 '2025 가장 기대되는 신차' 수상은 미국 전동화 시장에서 현대차·기아의 굳건한 입지를 시장에 보여줬다는 평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기아가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의 '2025 가장 기대되는 신차'에 현대차 아이오닉 9과 기아 EV9 GT가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2025 가장 기대되는 신차'는 뉴스위크가 올해 신설한 상이다. 뉴스위크의 자동차 편집자들이 미국 시장 내 출시 예정인 신차와 상품성 개선 모델 등을 대상으로 차량을 평가해 수상 모델을 결정한다.
현대차 아이오닉 9은 이달 말 미국에서 진행하는 아이오닉 9 월드프리미어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E-GMP를 기반으로 한 여유있는 실내 공간과 에어로스테틱 디자인을 결합해 효율성을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기아 EV9 GT는 E-GMP 기반 기아의 플래그십 대형 전동화 SUV EV9의 고성능 모델이다. 혁신적인 기능과 미래지향적이고 독창적인 내·외장 디자인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뉴스위크는 타임(TIME)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시사주간지로 미국은 물론 세계 전역에 배포돼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아이오닉 9과 EV9 GT의 '2025 가장 기대되는 신차' 수상은 미국 전동화 시장에서 현대차·기아의 굳건한 입지를 시장에 보여줬다는 평가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아이오닉 9과 EV9 GT에 대한 뉴스위크의 이번 평가는 그동안 현대차와 기아가 쌓아온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훌륭한 전동화 제품 경험에 기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 성능을 두루 갖춘 고객이 만족할 만한 전동화 차량들을 출시함으로써 전동화 시대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덧붙였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尹 골프 갑작 방문에 10팀 취소시켜…"무례했다"
- 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배제, 적정 난이도 문항 고르게 출제"
- '구미 교제살인' 미용사 서동하 신상정보 공개
- 김웅 "김여사, 명태균에 5백만 원 봉투? 교통비 아니라 복채다"[한판승부]
- 김재원 "尹 트럼프 당선 전 골프? 나라면 '예견했다' 했을 것"
- 건설현장 추락사고 예방 아이디어 '국민 공모전'
- PF 시행업계 '저자본' 구조 개편…토지주 현물출자·리츠 개미 투자 유도
- "'불평등하려고' 열심히 사는 한국, 출산절벽일 수밖에…"
- '적국'→'외국' 간첩 범위 확대 개정안…법사위 소위 통과
- 檢, '티메프 사태' 구영배 등 경영진 3명 구속영장 재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