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日 오리콘·빌보드 석권→국내 음방 1위 행진 시동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양대 앨범 차트를 접수하고 국내 음악방송 트로피 사냥에 나섰다.
14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7집 ‘별의 장: SANCTUARY’(별의 장: 생크추어리)가 최신 ‘주간 합산 앨범 랭킹’(11월 18일 자/집계기간 11월 4~10일)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같은 기간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서양 음악 앨범 랭킹’에서도 정상에 올라 오리콘 주간 차트 3관왕을 달성했다. 또한 ‘디지털 앨범’에서는 2위에 올랐다.
오리콘의 주간 합산 앨범 랭킹은 CD 판매량과 디지털 다운로드 수, 스트리밍 횟수 등을 더해 순위를 매긴다. ‘별의 장: SANCTUARY’는 전작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로 얻은 17만 9042포인트보다 약 12만 포인트 증가한 29만 9000포인트를 획득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 음반으로 통산 11번째 ‘주간 합산 앨범 랭킹’ 정상에 오르며 ‘합산 앨범 통산 1위 획득 작품 수’ 역대 2위를 유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3일 발표된 빌보드 재팬의 ‘아티스트 100’ 정상을 밟았다. ‘별의 장: SANCTUARY’가 ‘핫 앨범’과 ‘톱 앨범 세일즈’ 1위로 직행하면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빌보드 재팬에서도 3관왕에 올랐다. 이 음반은 ‘다운로드 앨범’에서 2위에 자리하는 등 고루 좋은 성적을 거뒀다. 신보의 인기에 힘입어 구보 판매량이 늘면서 지난 7월 발매한 일본 싱글 ‘CHIKAI’(誓い/치카이)가 ‘톱 싱글 세일즈’에서 전주 대비 84계단 껑충 뛰어오르기도 했다.
신보 타이틀곡 ‘Over The Moon’은 지난 13일 방송된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 1위에 올랐고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13일 오후 2시 39분경 유튜브 조회 수 4000만 뷰를 돌파했다. ‘Over The Moon’은 너와 함께하는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그린 러브송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부드러운 목소리와 로맨틱한 퍼포먼스로 음악 팬들에게 설렘을 선사하고 있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