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나이스 한때 접속 장애…“수능 차질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4일 경기도교육청의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접속에 한때 장애가 발생했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께 나이스 접속이 안 된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수능 때는 시험장에 신분증을 들고 아지 않은 수험생이 있을 경우 학교생활기록부를 출력하기 위해 나이스 접속이 필요하다.
다만 도교육청은 "나이스에는 우회 접속 시스템이 있어 현장에서 수능과 관련한 차질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4일 경기도교육청의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접속에 한때 장애가 발생했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께 나이스 접속이 안 된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이후 도교육청이 복구에 나서면서 1시간여 만인 오전 8시 20분께 복구해 정상 운영 중이다.
나이스는 17개 시도교육청과 1만2000여개 초·중·고교의 학생·학부모·교원이 성적과 학생기록부, 교무·행정업무를 위해 사용한다. 수능 때는 시험장에 신분증을 들고 아지 않은 수험생이 있을 경우 학교생활기록부를 출력하기 위해 나이스 접속이 필요하다.
다만 도교육청은 “나이스에는 우회 접속 시스템이 있어 현장에서 수능과 관련한 차질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신분증을 가져오지 않은 학생의 신분을 확인할 때는 우회 접속 또는 임시 신분증 대용서류를 발급하도록 안내했다. 나이스 접속 장애와 관련한 수험생 민원 등은 접수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사용자 접속을 분배하는 장비에 오류가 생겨 접속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교육부는 “신분증 확인이 필요했던 경우 수험표에 기재된 본인 정보를 확인 후 입실시켰으며, 해당 학생들에 대해서는 추가 정보 확인이 이뤄질 예정”이라며 “다른 시도 교육청의 나이스 접속은 이상 없는 상황”이라고 했다.
최다현 기자 da2109@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퍼을' 日 미쓰이금속, 동박 가격 10% 인상…국내 CCL·PCB 연쇄 타격 우려
- 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배제…선택과목 유불리 최소화”
- 이통 3사, 내년 통합요금제 출시...5G·LTE 요금역전 사라진다
- 칠성사이다, 74년간 누적판매 375억캔 돌파
- 경품부터 공연 할인까지…SKT, '0 수능 페스티벌' 개최
- 기아, DHL코리아에 첫 중형 PBV 'PV5' 공급
- 경기교육청 나이스 한때 접속 장애…“수능 차질 없어”
- 키오스크가 수어 알아보고 답한다…ETRI, 양방향 의료 수어통역 기술개발
- “술 다 가져와”…손님과 식당 주인의 기싸움 [숏폼]
- '갱단 장악' 아이티서 美여객기 총탄 맞아… 이웃 국가에 착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