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꽃',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윤기백 2024. 11. 14. 0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솔로 데뷔곡 '꽃'(FLOWER)으로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2023년 3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강타한 '꽃'은 공개 585일 만에 5억 스트리밍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 곡이 수록된 앨범 '미'(ME)는 일주일 만에 117만 2351장 판매고를 올리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바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솔로 데뷔곡 ‘꽃’(FLOWER)으로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2023년 3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강타한 ‘꽃’은 공개 585일 만에 5억 스트리밍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 곡이 수록된 앨범 ‘미’(ME)는 일주일 만에 117만 2351장 판매고를 올리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바 있다.
지수는 최근 블리수(BLISSOO)라는 레이블을 설립하고 홀로서기에 나섰다. 최근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과 드라마 ‘뉴토피아’ 출연을 확정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