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버테크, 테라젠에 ESS 공급… 역대 최대 규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Vertech)가 출범 이후 최대 규모의 ESS(에너지저장장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는 미국 재생에너지 기업 테라젠(Terra-Gen)과 최대 8GWh 규모의 ESS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가 출범한 이후 거둔 최대 규모의 성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는 미국 재생에너지 기업 테라젠(Terra-Gen)과 최대 8GWh 규모의 ESS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가 출범한 이후 거둔 최대 규모의 성과다. 북미 시장에서의 시장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는 2022년 2월 미국 ESS 시스템통합(SI) 기업 NEC 에너지솔루션을 인수하며 출범한 ESS SI 전문 미국 법인이다. ESS 배터리 공급뿐 아니라 설계, 설치 및 유지·보수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북미 지역 내에서 지속해서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이번 계약 물량의 공급 기간은 2026년부터 2029년까지 4년이다. 8GWh는 약 80만 가구(4인 기준) 이상이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공급되는 제품은 전량 북미 현지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고용량 LFP(리튬·인산·철) 롱셀 'JF2 셀'이 적용된 컨테이너형 모듈러 제품인 'New Modularized Solutions'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용도 등에 따라 맞춤형 제품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등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ESS 성능을 분석하고 전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에어로스(AEROS™)도 포함해 제공할 예정이다.
김형식 LG에너지솔루션 상무는 "테라젠과의 이번 협력이 북미 지역뿐 아니라 전 세계로 ESS 사업 역량을 확대해 나가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현지 생산 능력과 통합솔루션 역량을 더욱 강화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거스 루나 테라젠 CDO(최고개발책임자)는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게 돼 기쁘다"며 "최첨단 리튬이온 배터리는 테라젠이 북미 내수 시장에서 공격적인 성장 및 개발 계획을 달성하고, 환경면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빈 기자 langsam41@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청순함에 섹시 매력 더해… 독보적인 인형 미모 '눈길' - 머니S
- 블랙핑크 리사, 초미니 무대 의상 공개… 섹시+카리스마 뽐내 - 머니S
- 트와이스 사나, 252캐럿 다이아몬드로 뽐낸 럭셔리 패션 - 머니S
- 혜리, 청청 패션으로 '힙'한 센스 뽐내… 완벽 복근 '눈길' - 머니S
- 매끈한 어깨라인 '섹시美'… 태연, 시크함의 절정 - 머니S
- "장례식은 축제같길"…'긴 여행 시작' 송재림 발인 - 머니S
- '압구정 6조 재건축' 삼성-현대-HDC 3파전… 한강보행교 설치 난관 - 머니S
- 이영애, '김건희 여사 친분' 가짜뉴스 유튜버 소송… 화해 권고 거부 - 머니S
- '손흥민 인종 차별' 벤탄쿠르, 7경기 출전 정지 유력 - 머니S
- 의대 증원 후 첫 수능, 'N수생' 18만명…21년 만에 최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