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바르셀로나서 스마트도시 교차 실증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4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CEWC) 서울관에서 서울디지털재단 및 템즈 프리포트(런던 경제특구)와 스마트 솔루션 교차 실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 앞서 동대문구는 지난 3~4일 서울디지털재단과 함께 런던을 방문해 교차 실증 사업 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4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CEWC) 서울관에서 서울디지털재단 및 템즈 프리포트(런던 경제특구)와 스마트 솔루션 교차 실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차 실증을 통해 서울은 영국 런던에서, 런던은 서울에서 각각 두 도시와 기관의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실험하고 검증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글로벌 도시 간 스마트 기술 교류를 한층 강화하고, 양국 기업 간 협력과 혁신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 앞서 동대문구는 지난 3~4일 서울디지털재단과 함께 런던을 방문해 교차 실증 사업 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MOU를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석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짓말 정말 싫어…신뢰 무너졌다”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한 사연
- “아파트 팔고 코인” 62만 유튜버 믿었다가…3200억 피해
- ‘이규한과 결별’ 유정 “이럴 때 만날 사람 있어야 하는데…”
- “마약 자수”… 아나운서 출신 모델 김나정, 고발당했다
- “男배우 막 사귄다고” 고현정, 연하 킬러 루머에 입 열었다
- 정체 숨기고 ‘지각’ 수험생 데려다준 故송재림…팬들 ‘눈시울’
- ‘사이코패스’ 확률이 높은 사람 유형은?…“oo에 무덤덤”
- “다짐했는데…” 음주운전 3번째인 ‘장군의 아들’ 박상민, 집행유예
- “폐경 아닌 완경? 불매할게요” 페미 논란…보드게임 측 “어머니에 대한 예의”
- “재수는 저 하나로 충분”…올해도 ‘빵’ 터진 부산 의원 수능 응원 현수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