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GS칼텍스, ‘2024 메세나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外
2024. 11. 14. 03: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칼텍스는 13일 '2024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메세나대상은 1999년부터 국내 기업 중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헌신한 기업을 뽑아 매해 시상하고 있다.
GS칼텍스는 2012년 'GS칼텍스 예울마루'를 건립하고, 2019년 '예술의 섬 장도'를 신규 조성하는 등 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GS칼텍스, ‘2024 메세나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GS칼텍스는 13일 ‘2024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메세나대상은 1999년부터 국내 기업 중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헌신한 기업을 뽑아 매해 시상하고 있다. GS칼텍스는 2012년 ‘GS칼텍스 예울마루’를 건립하고, 2019년 ‘예술의 섬 장도’를 신규 조성하는 등 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 현대차, 전기SUV ‘아이오닉9’ 내부 스케치 공개
현대자동차가 13일 공개한 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아이오닉9’의 내부를 스케치한 이미지(사진). 내장재 곳곳에 타원형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안락한 분위기를 의도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달 22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막하는 ‘LA 오토쇼’에서 처음으로 실물을 공개한 뒤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與게시판에 ‘한동훈-가족’ 명의 尹비방글…친윤-친한 갈등 재점화
- [사설]트럼프發 ‘신3高’ 덮치는데… 긴장감 안 보이는 정부가 더 불안
- [사설]尹 골프를 “외교 준비”로 포장한 용산… 스스로 민망하지 않나
- [사설]직무정지 이기흥 3선 도전 승인… ‘그들만의 왕국’ 대한체육회
- 의협 비대위원장에 박형욱…전공의 지지 속 당선
- 국정원 “러 파병 북한군, 쿠르스크서 이미 전투 참여 중”
- ‘이재명 무죄’로 뭉친 민주당…15일 의원 전체에 법원 앞 소집령 방침
- ‘의사 배출 절벽’ 현실화…내년 필기시험 접수 인원 90% 줄어
- 한라산 정상 곳곳에 쓰레기 가득…“취식 행위 조치 필요”
- 형제애로 마련한 400억…감사 전한 튀르키예[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