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PEC 정상회의’ 슬로건 함께 지어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지원단은 다음 달 1일까지 '대국민 공모전, 함께해요! APEC 2025 KOREA'를 주제로 홍보 슬로건을 공모한다.
김상철 APEC준비지원단장은 "이번 APEC 정상회의는 20년 만에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리는 만큼 국민의 관심과 응원이 절실하다.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간직한 경주에서 전 세계인들의 찬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해 국민과 함께하는 APEC 행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택된 문구 홍보 매체에 활용
경북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지원단은 다음 달 1일까지 ‘대국민 공모전, 함께해요! APEC 2025 KOREA’를 주제로 홍보 슬로건을 공모한다.
전 국민 누구나 1인 3건까지 응모할 수 있다. 내년 APEC 정상회의 경북 경주 개최 의의 및 경주 개최 효과를 잘 나타내고 간결하면서 호소력이 있는 표어나 문구로 국문 영문 혼용 30자 이내면 된다.
APEC 준비지원단은 독창성과 상징성, 효과성, 적합성 등 4개 항목을 평가한다. 1차 실무부서 심사와 2차 외부 전문가 최종 심사를 거쳐 총 11건을 선정한다. 결과는 다음 달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1명에게 상금과 도지사상, 경주시장상을 수여한다.
최종 채택된 문구는 APEC 공식 엠블럼과 함께 정부와 경북도 경주시 APEC 정상회의 주요 홍보 매체에 쓰일 예정이다.
김상철 APEC준비지원단장은 “이번 APEC 정상회의는 20년 만에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리는 만큼 국민의 관심과 응원이 절실하다.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간직한 경주에서 전 세계인들의 찬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해 국민과 함께하는 APEC 행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스톰’ 韓경제 강타… 금융-내수-수출 모두 흔들
- 美 국방장관에 ‘폭스뉴스 진행자’… 미군 해외주둔 반대
- ‘록인 효과’ 누리는 K방산… 함정 2척 첫 수출, 8척 수주 이어져
- [사설]尹 골프를 “외교 준비”로 포장한 용산… 스스로 민망하지 않나
- 오늘 수능… 수험표-신분증 갖고 8시 10분까지 입실해야
- [단독]“金여사가 尹 대선 경선때 500만원 줬다… 明, ‘금일봉’ 자랑”
- [단독]‘하늘위 응급실’ 닥터헬기 예산 30억 깎였다
- 친명 조직 “2000명 비행기-버스비용 지원”… 내일 李 1심 선고 법원 앞 집회 총동원령
- 與게시판에 ‘한동훈-가족’명의 尹비방글… 친윤-친한 갈등 재점화
- 형제애로 마련한 400억…감사 전한 튀르키예[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