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관광 용지 개발… 민간사업 시행자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관광 레저 용지 개발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 시행자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관광 레저 용지 가운데 공유수면 2.4k㎡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상세한 조건은 새만금개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모지침서를 참고하면 된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현 정부 출범 이후 2년 동안 산업 용지에 11조1000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가 있었다"며 "관광 레저 산업 육성을 위한 이번 공모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관광 레저 용지 개발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 시행자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관광 레저 용지 가운데 공유수면 2.4k㎡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업비는 2500억 원 이상이다. 공모는 내년 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개발 시설은 관광사업 특성을 반영한 관광숙박시설과 관광객 집객시설이다. 부대 편의시설 및 체육시설(골프장 등) 등 연관 시설도 제안할 수 있다. 공모 참여 사업자는 공모지침서에 따라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새만금개발청은 평가 후 최고 득점 제안자에게 우선협상대상자 자격을 부여한다. 우선협상이 완료되면 사업시행자의 지위를 갖게 된다.
이번 공모에서는 안정적 사업 추진을 위해 △컨소시엄 구성 요건 강화 △재무계획 중점 평가 △협상 기간 한정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컨소시엄 구성은 6개사 이내, 대표사 지분 35% 이상, 출자사 지분 10% 이상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관광·레저사업 관련 운영 기업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사업자 선정 때 사업 추진 능력과 재무계획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자는 12개월 내에 협상을 완료해야 한다. 필요한 경우 1차례 12개월 이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이 밖에 상세한 조건은 새만금개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모지침서를 참고하면 된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현 정부 출범 이후 2년 동안 산업 용지에 11조1000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가 있었다”며 “관광 레저 산업 육성을 위한 이번 공모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영민 기자 minpres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스톰’ 韓경제 강타… 금융-내수-수출 모두 흔들
- 美 국방장관에 ‘폭스뉴스 진행자’… 미군 해외주둔 반대
- ‘록인 효과’ 누리는 K방산… 함정 2척 첫 수출, 8척 수주 이어져
- [사설]尹 골프를 “외교 준비”로 포장한 용산… 스스로 민망하지 않나
- 오늘 수능… 수험표-신분증 갖고 8시 10분까지 입실해야
- [단독]“金여사가 尹 대선 경선때 500만원 줬다… 明, ‘금일봉’ 자랑”
- [단독]‘하늘위 응급실’ 닥터헬기 예산 30억 깎였다
- 친명 조직 “2000명 비행기-버스비용 지원”… 내일 李 1심 선고 법원 앞 집회 총동원령
- 與게시판에 ‘한동훈-가족’명의 尹비방글… 친윤-친한 갈등 재점화
- 형제애로 마련한 400억…감사 전한 튀르키예[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