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아이, 美 빌보드 글로벌 송 차트 10주 연속 차트인! 강한 뒷심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미국 빌보드 글로벌 송 차트에서 막강한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12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1월 16일 자)에 따르면 KATSEYE(다니엘라, 라라, 마농, 메간, 소피아, 윤채) 첫 번째 EP ‘SIS (Soft Is Strong)’의 더블 타이틀곡 ‘Touch’가 ‘글로벌(미국 제외)’와 ‘글로벌 200’에서 각각 81위와 11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미국 제외)’는 10주, ‘글로벌 200’은 9주 연속 차트인이다.
또 ‘Touch’는 미국 내 150여 개 주요 라디오 방송국의 주간 방송 횟수를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팝 에어플레이’에서 전주 대비 4계단 뛰어올라 32위에 랭크됐다. 이 차트에 40위(10월 26일 자)로 첫 진입한 이래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리며 4주째 차트인했다.
KATSEYE는 이러한 인기 상승세에 힘입어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 1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신예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 이 차트에서 KATSEYE는 1위(8월 31일 자)에 오른 바도 있다.
‘Touch’는 활기차면서도 섬세한 선율과 여섯 멤버의 개성 있는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숏폼 플랫폼에서 챌린지 열풍을 일으켰다.
지난 7월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누적 조회수 5천만 건을 넘어섰다. 골동품 가게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여섯 멤버를 소개하면서 시작된 ‘Touch’ 뮤직비디오는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흥미로운 스토리가 인상적이다.
KATSEYE는 오는 21일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2024 MAMA AWARDS’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