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오늘 수능 예비 소집…내일 오전 8시 10분까지 입실 외
[KBS 춘천]내일(14일) 시행되는 2025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 시험에 대비해, 오늘(13일) 수험생 예비 소집이 이뤄졌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오늘(13일) 강원고등학교 등 강원도 내 44개 수능 시험장에서 수험생들에게 수험표를 배부하고, 시험 유의 사항을 안내했습니다.
수험생은 내일(14일) 오전 8시 10분까지 수험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시험실에 입실해야 합니다.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 업무 복귀…전교조 규탄 피케팅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이 오늘(13일) 오후부터 출근해 수능 종합 상황실을 점검하는 등 업무에 복귀했습니다.
신 교육감은 지난달(10월) 31일, 양양의 한 고등학교에서 전교조 강원지부 회원과의 마찰 과정에서 넘어져 10여 일 동안 입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전교조 강원지부는 신경호 교육감 출근길에 단체협약 파기를 규탄하는 피케팅을 벌였습니다.
강원도, ‘재난방송 협의회’ 개최…효율적 방송 방안 논의
강원도는 오늘(13일), 도청에서 재난방송 협의회를 열었습니다.
협의회에는 김명선 강원도 행정부지사와 재난 부서 책임자, KBS 등 강원 지역 언론사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산불 등의 상황에서 재난방송을 통해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실무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KBS춘천-한국기후변화연구원, 기후 위기 대응 협력
KBS 춘천방송총국과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이 오늘(13일) KBS 춘천총국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재난 재해 대응을 위한 정책 개발과 자문,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교육과 홍보 등에 협력하게 됩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 시대 각종 재난 재해로부터 강원도민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실종된 장애 여성, 중앙경찰학교 관사서 발견…교수 직위해제
- [단독] “집주인인데요”…혼자 사는 여성 노려 성폭행 시도
- ‘78명 사상’, 中서 10년만에 최대참사…시진핑 “엄중처벌” 지시 [이런뉴스]
- 트럼프, 첫 국방장관에 40대 헤그세스 폭스뉴스 진행자 파격 지명 [지금뉴스]
- 차로 변경 차에 일부러 ‘쾅’…보험사기범 183명 덜미
- ‘수수료 붙여 돌려준다’…공동구매 미끼 신종사기 주의보
- 수능 D-1, 후배 응원 속 예비소집…N수생 21년만 최다
- 미 국무부 “북한군, 쿠르스크에서 전투 개시” 공식 확인 [지금뉴스]
- 머스크 아들이 갑자기…미 대선 상징하는 사진 이렇게 만들어졌다 [현장영상]
- “차에 치인 길고양이 구조해 달라” 민원 넣었더니…‘삽으로 목 눌러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