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고한읍, 공유냉장고 ‘야생화마을 나눔곳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 고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상규)는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공유냉장고 '야생화마을 나눔곳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고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한구공탄시장 광장에 설치된 공유냉장고 '야생화마을 나눔곳간'을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운영되는 공유형 나눔 공간으로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 고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상규)는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공유냉장고 ‘야생화마을 나눔곳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공간은 지역 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서로 돕고 배려하는 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야생화마을 나눔곳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식품 기부를 원하는 주민은 기부 물품 대장에 식품의 유통기한, 제조일 등을 표기하고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다.
기부 가능한 품목은 유통기한이 3일 이상 남은 채소, 과일, 반찬류 등이며 단,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물, 주류, 불량식품 등은 기부할 수 없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은 기부된 식품을 1인당 1개씩 가져갈 수 있다.
고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기부된 식품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위생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등 냉장고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기부된 물품은 기부자와 수혜자가 직접 연결되는 방식으로 제공돼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기부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김상규 고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야생화마을 나눔곳간은 단순히 물품을 기부하고 나누는 공간을 넘어 지역 주민들이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장으로 자리 잡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물품들이 공유냉장고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돼 지역사회에 대한 신뢰와 배려의 마음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과 통했던 젤렌스키, 대통령 끝? 트럼프 취임일 휴전하고 선거 돌입하나
- 與 '친한-친윤 내전' 수습국면에 친윤 '당원게시판 논란' 띄우기?
- 대학가 정권 퇴진 대자보 색출 작업·철거로 곳곳 충돌…"정권, 대학에도 손 뻗쳐"
- '시로 쓰는 민간인 학살'에 부쳐
- 이재명 "트럼프 '우크라戰 신속종결' 주장 적극 지지"
- 이재명 "집회 억압하는 경찰 행태, 반드시 뜯어고치겠다"
- 친한계 '특검' 일축에도 유승민·안철수 "김건희 특검 받아야"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안 하기로
- 민주노총, '尹 퇴진 집회' 영장 기각에 "당연한 결정…경찰이 충돌 유도"
- 법원, 민주노총 조합원 구속영장 모두 기각…"구속 필요성 인정 안 돼"